본문 바로가기
유명인 사주

이석우 사주 - 업비트, 두나무, 병신일주

by tao12345 2022. 5. 24.

암호화폐 거래소인 업비트(upbit)를 운영하는 두나무㈜ 대표이사 이석우의 사주이다. 지난번에 권도형 사주를 풀면서 암호화폐 업계 종사자의 사주들이 어떠할까라는 궁금점을 가졌었다. 이번에는 거래소 경영자의 사주이다. 시주는 추정이다.

 

 

이석우는 1966년 2월 6일 서울에서 이수정 전 문화부 장관의 첫째 아들로 태어났다. 서울대 동양사학과를 졸업한 후 하와이 주립대학교 대학원에서 중국사 석사학를 받고 중앙일보에 기자로 입사해 2년 동안 사회부, 국제부 기자로 사회생활을 시작했다. 기자 생활을 하면서 학업에 관한 부족함과 필요성을 느껴 다시 미국 루이스앤클라크 로스쿨로 유학을 떠났다. 로스쿨 졸업 후 미국 로펌에서 세법 전문 변호사로 일하기도 했다. 2년 동안 변호사로 일하다 1999년 한국아이비엠㈜(IBM Korea)에서 고문변호사로 영입되어 귀국했다. 이후 2004년에는 엔에이치엔(NHN)으로 자리를 옮겨 법무담당 이사와 경영정책 담담 이사를 거쳐 2010년에는 엔에이치엔 미국법인의 대표이사직을 지냈다. 그러던 중 엔에이치엔에서 근무했을 당시 공동 대표이사였던 김범수 카카오 이사회 의장과의 인연으로 카카오에 영입 제의를 받아서 2011년에 ㈜카카오에 합류하게 된다. 카카오에서 카카오톡을 국민 메신저로 만드는데 큰 기여를 하고 다음과의 합병에도 한 축을 담당하여 다음카카오의 공동대표를 지내다가 2015년 다시 중앙일보의 디지털 사업부 총괄직을 맡게 된다. 그러던 중 카카오와의 두나무의 대표이사 자리를 제의 받아 현재 대표이사로 국내 블록체인 사업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두나무는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업비트(upbit)를 운영하는 핀테크 전문기업이다.

 

명주가 어떤 사람인지 이해하기 위해서 해쉬위키에서 위의 내용을 인용해 보았다. 이런 삶들을 사주로 풀어볼 수 있을까?

 

병신일주이다. 시는 기축시로 추정했다. 14년에 전시기획자인 고가영과 재혼을 했다. 갑오년인데, 갑은 인목의 출현이고, 오화가 인오합으로 인목을 동하니, 인이 신을 충한다. 신금이 처인데, 입묘되어 있던 처가 인신충에 의해 출묘하는 응기로 풀었다. 을미시일 수도 있다.

 

왜 재혼일까? 월에도 경금이 있고, 일지에도 신금이 있다. 경금이 첫번째 부인이고, 신금이 두번째 부인이다.

 

부친이 문화부 장관을 지냈고, 공보관으로 해외 생활을 많이 했다고 한다. 부친은 편재인 경금이다. 경금이 인목을 차고 앉았는데, 인목은 공직의 상이 있다. 그리고 인목은 일지 신금과 인신충을 하여 역마이다. 부친이 해외생활을 많이 했음을 뜻한다. 인목이 오화를 인오합으로 생하는데, 년의 병오는 부친인 경금 입장에서 관살이다. 부친이 높은 직위에 있었던 공직자였음을 뜻한다. 

 

좋은 학교들을 나왔고, 최종적으로는 유학을 가서 미국에서 법학박사를 취득했다. 인목 인성에 공이 있고 인성이 약하지 않아서 교육이나 학력정도가 높다. 인성이 역마이니 해외 유학을 했다. 인목이 올리고 있는 경금과 인목이 충하는 신금에는 법률의 상이 있다.

 

직장을 관인으로 보는데, 인목 인성이 직장이다. 역마에 있으니 해외 직장이고, 경금 법률을 올렸으니 로펌이다. 인목이 생하는 오화는 문자나 책의 상이 있고, 병오는 영상매체, 방송매체의 상으로 인터넷망이다. 병오는 NHN이나 카카오, 중앙일보 같은 기업들이다. 중앙일보는 문자, 책의 상이 있는 오화이다.

 

업비트를 운영하는 두나무는 무엇일까? 인신충과 축토로 본다. 인신충은 목금조합인데, 목금조합은 금융의 상이다. 목은 방출하고, 금은 거두어들이는 뜻이기 때문이다. 또한 축토는 금고로서 역시 은행이나 금융기관을 뜻한다. 

 

현재 을미대운을 보내고 있다. 명주가 두나무에 대표이사를 맡은 것이 17년 을미대운 정유년이었다. 을미대운의 을목은 인성으로 월의 경금 재성과 을경합을 한다. 미토는 인목을 동하여 인신충하기도 하고, 시의 축토와 축미충을 한다.

 

재성과 인성이 합하는 것은, 재성의 규모를 방대하게 하고, 동시에 재성을 포장하여 업그레이드 시킨다는 뜻이 있다. 통상 재성과 인성이 합하는 시기에 증권거래소 상장 등의 일이 생긴다. 이 경우는 암호화폐 거래소 대표를 맡아서 암호화폐라는 재성에 포장을 하였다. 인신충과 축미충의 의미는 교환이다. 재성과 인성간의 충인데, 재성은 암호화폐이고, 인성은 문서이고 권리이다. 따라서 을미대운의 뜻은, 암호화폐에 포장을 하고, 업비트라는 거래소를 통해서 암호화폐를 교환토록 하는 일을 하게 된다. 

 

17년 정유년의 정화는 대운 미에서 올라온 것이고, 유는 원국의 축을 움직이게 하여, 축미충한다. 이 사주의 의향은 신금과 축토를 제압하는 것인데, 미운은 신금과 축토를 제압하는데 좋은 대운이다. 또한 축토는 재고이니 축미충으로 창고를 열어서 재운도 좋을 것이다. 하지만, 만약 기축시가 아니라 을미시라면 얘기가 많이 달라진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