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명인 사주

이영학 사주 - 경술일주, 어금니 아빠

by tao12345 2022. 6. 19.

일명 '어금니 아빠' 이영학의 사주이다. 정말 입에 담기도 싫을 정도의 사건들이 있었다. 도대체 어떤 사주인지 하나하나 풀어본다.

 

경술일주이다. 정축시로 추정했다. 한눈에 봐도 흉한 사주임이 드러난다.

 

왜 희소 난치병 거대백악종, 발병 응기?

 

1982년, 경상북도 영주시에서 2남 1녀 중 셋째로 태어났다. 형제자매로는 형과 누나가 있다. 학창시절은 경기도 의정부시와 서울 중랑구에서 대부분 보냈다. 그는 초등학교 3학년 무렵 치아와 뼈를 연결하는 부위에 악성 종양이 자라는 희소 난치병인 거대백악종을 앓게 됐는데, 그로 인해 따돌림을 받기 일쑤였고 친구들과 제대로 어울리지 못했다고 한다. 그는 총 5번 수술을 했으며 그 결과 1개의 어금니만 남았고, 종양의 성장은 멈췄다.

 

초등학교 3학년에 치아와 뼈를 연결하는 부위에 악성 종양이 자라는 희소 난치병인 거대백악종을 앓고 5번 수술을 받았고, 1개의 어금니만 남았다고 한다. 왜 일까? 

 

치아는 경신금이다. 원국에서 축술미 삼형이 있는데, 삼형으로 고가 열려서 술중 신금, 축중 신금이 살아남기가 어렵다. 또한 2개의 정화가 천간에서 지지를 관할하고 있으니, 왕성한 화의 기운에 신금이 녹는 모습이다. 신금은 치아이다. 

 

중학교 3학년이면 기유대운의 기운 정축년이다. 기유의 기는 정화와 일가이니 정화의 출현으로 볼 수도 있고, 지지 축술미의 기토가 올라온 것이기도 하다. 축술미의 창고가 열리고, 왕성한 화기운이 지장간의 신금을 녹이는 대운이다. 

 

정축년은 시주 정축이 출현한 것으로 축술미 삼형의 응기이다. 축과 술중의 신금이 창고가 열려 나오게 되고 왕성한 정화의 침해를 받아 거대백악종이 발병했다.

 

중학교때부터 상습적으로 성범죄를 저질렀다. 

 

중학교 때부터 상습적으로 성범죄를 저질렀다. 지나가던 학생을 성추행하고 심지어 중학교 2학년 때에는 자기 몸에 피를 묻히고 등교해서는 피해자의 피라면서 동급생들에게 자신의 성폭행 사실을 떠벌리고 다녔다. 이 사실을 알게 된 학교 선생님은 이영학을 퇴학시키려 했으나 교장의 반대로 경미한 징계에 그쳤다. 또한 가출청소년 그룹에서 여학생을 집단 성폭행하는 것을 주도했다는 증언도 나왔다. 피해자들이 신고하지 않은 건지 무엇 때문인지 알 수 없으나 이 일들은 그냥 암수범죄로 남고 처벌받지 않고 넘어가버린 듯하다. 학생의 퇴학 문제는 교장 입장에서 직무유기 문제로 번질 수 있어 최대한 하지 않으려 했다는 추측도 가능하다.

 

원국을 보면, 식신인 임수가 정화 관과 합하고 있다. 식신이 관과 합하는 것은 나의 자유가 관에 구속되는 것을 뜻하므로 감옥이나 수명의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가 많다.

 

식신은 이영학의 특출한 재주인데, 술토를 차고 앉았다. 술토는 문고이니, 문예를 뜻한다. 책을 쓴 작가이다.

 

2개의 술이 월지 미를 둘러싸서 술미형을 하고 있다. 미토는 재고이니 많은 여자들이 모인 곳이다. 임수는 2개의 정화 관과 합하고 있는데, 정화는 미토에서 올라온 것이므로, 정화는 미토를 대표한다 (물론 술토에서 올라온 것이기도 한데, 이는 다른 의미가 있다. 술에서 올라온 정화의 의미는 후술한다).

 

정임합은 즉, 이영학의 생각과 사상이 여자들에 묶여 있음을 뜻하고, 정임합은 결국 임수 식신을 합거한다. 정미는 근이 있어 왕하고, 임술은 근이 없어 쇠약하기 때문에 정임합의 결과는 임수 식신이 제거되는 것이다. 이는 결국 여자때문에 자유가 구속되어 감옥에 가게 됨을 뜻한다.

 

년주와 월주가 천간으로는 정임합을 하고 지지로는 술미형을 하고 있다. 정미 여자들을 정임합으로 묶어 놓고, 술미형을 하는 모습은 폭력적으로 여자들과 성행위를 하는 것을 뜻한다.

 

중학교 시절부터라고 하면 기유대운의 기운인데, 기와 정은 반록의 관계이고 일가이므로 기는 곧 정화의 출현이고, 기는 지지 축술미의 기가 올라온 것이니 정임합, 술미형의 응기이다.

 

부모가 이혼 후 모친은 다른 남성과 사실혼 관계를 맺었다. 왜일까? 

 

중학교를 졸업 후 아버지의 사업 실패로 인해 부모님이 이혼했으며
이후 어머니는 다른 남성과 사실혼 관계를 맺게 된다. 

 

부친은 정화 정관이다. 재성이 없으니 년월의 관을 부친으로 본다.

 

모친은 임수 식신이다. 단씨맹파는 모친을 년월의 식신과 록을 우선으로 본다.

 

부친과 모친이 천간으로 정임합을 하고 지지로는 술미형을 하므로, 이는 이혼의 정보이다.

 

모친인 임수는 시의 정화와도 정임합을 하고 있는데, 시의 정화는 계부이다. 천간으로 정임합을 하고 지지로는 축술형을 하고 있으니 이 역시 정상적인 혼인이 아니고, 모친의 재혼 역시 불길함을 뜻한다. 사실혼 관계이다.

 

임수 모친은 술토를 차고 있는데, 술토가 일지에 복음으로 출현했다. 이는 부모의 이혼 후에 이영학이 모친과 함께함을 뜻한다.

 

 

아내 최미선이 14살 되던 해에 만났다고 하고, 03년에 딸이 태어났다.

 

고등학교 진학 후로는 횟집에서 아르바이트를 하게 되고 14살이었던 아내 최미선을 만난다. 
2003년 딸 이아연을 낳게 되는데 딸이 태어날 당시 이영학은 21살, 최미선은 17살이었다.
그리고 딸 역시 그와 같은 병을 앓게 된다.


최미선은 86년생이니, 14살이면 99년이나 2000년일 수 있겠다. 기유대운의 유운, 기묘년, 경진년이다. 원국에 재성은 드러나지 않았고, 미토 재고가 있다. 기묘년의 묘목 재성은 미를 대표하고, 일지 술토 처궁을 묘술합으로 동한다. 하지만, 미와 술은 술미형이므로 혼인은 불길함을 알 수 있다.

 

03년은 기유대운의 유운, 계미년이다. 미토가 자식궁 축토를 축미충으로 동하고, 축에서 올라온 계수가 정계충으로 정화 정관을 동한다. 남명에 정관은 딸이다.

 

하지만 유년 미는 원국 축술미 삼형의 응기이다. 구결에 자식궁이 삼형이면 자식이 상하고, 자식궁이 복음이면 자식이 요절하는 일이 많다고 했다. 딸도 역시 이영학과 같은 병을 앓았다.

 

05년에 희소병을 앓고 있는 가족의 이야기가 방송에 소개되어 유명세를 얻게 되었고, 책도 출간하게 되었다. 

희소병인 거대백악종을 앓고 있는 이영학과 딸 이아연 가족들의 이야기가 2005년 11월 9일 MBC '화제집중'에 첫 소개되어 당시 큰 반향을 일으켰고, 그 뒤에 KBS, SBS 등에 다큐멘터리와 사연 프로로 여러 차례 보도되었다. 이영학의 사연이 특별했던 이유는, 본인만이 아니라 그의 딸도 이 희소병을 앓고 있었다는 점이다.

종양을 제거하는 수술을 여러 차례 받으면서 잇몸을 모두 긁어내 어금니 하나만 남은 그는, '어금니 아빠'라는 별명을 얻게 되었다. 참고로 이영학의 경우, 현재 종양의 성장은 멈춘 상태라고 한다. 방송으로 유명해진 후 그는 도서를 출판하기도 했고, 자전거로 국토대장정을 떠나거나 한인타운에 가서 인형탈을 쓰고 춤을 추는 등 부성애를 보여 큰 감동을 전해주었다. 

또한 이 과정에서 그는 거대백악종 외에도 간질, 치매 등 부수적인 타 질환들을 앓고 있어 사실상 시한부 인생이므로 살아있을 때 자녀를 돌봐야 한다고 지속적으로 강조했다. 아내 최미선 씨, 그리고 자신과 같은 거대백악종을 앓고 있는 딸 이 양에 대한 이야기 덕분에, 이 당시만 해도 희소 난치병 때문에 어렵게 살아도 꿋꿋하게 이겨내는, 감동적인 가족 이야기로 여겨졌었다.

 

05년은 경술대운 을유년이다. 일주 경술이 대운에 출현했고, 역시 축술미 삼형의 응기이다.

 

하지만, 원국에서 술미술의 조토가 일당을 이루고, 축토를 축술형으로 제하고 있고, 술과 미에서 올라온 정화가 천간에서 축토를 제하고 있으므로, 원국의 의향은 양이 음을 제하는, 즉 술미가 축을 제하는 것이고, 축술형이 주공이 된다. 경술대운은 술이 출현했으니 원국 축술형의 응기이다. 술운은 이영학에게는 길운이 된다.

 

을유년의 유는 원국의 축을 대표하므로, 혹은 묘고인 축을 인동하므로 축술형의 응기가 된다.

 

상을 읽어보면, 유금 겁재가 을목 재성을 이고 왔는데, 경금 일간이 을경합으로 재를 취하고 있다. 겁재가 가지고 온 재물이니 투기적인 재물로 볼 수도 있고, 유금은 이빨을 뜻하므로 희소병을 앓고 있는 치아가 가지고 온 돈이라고도 볼 수 있겠다.

 

또한 을목 재는 미토에서 올라온 것인데, 미는 처를 뜻하기도 하므로 처로 인한 돈일 수도 있고, 미토는 많은 여자들이 모인 곳이니 여자들로 인한 돈일 수도 있겠다.

 

처인 최미선이 17년에 아파트에서 투신 자살했다. 

 

여중생 김 양이 사망하기 1달 전, 그의 아내인 최미선 씨가 아파트에서 투신해 자살했다. 이영학의 아내는 새시아버지에게 오랫동안 성폭행을 당해 새시아버지를 고소했다. 이 소식을 접한 이영학은 "계부와 또 성관계를 가져 증거를 가져오라"고 말했다. 이 때문에 이영학과 최 씨가 부부싸움을 했고, 그 직후 아내가 자살했다는 사실이 수사 과정에서 드러났다. 한때 국민 딸바보 소리까지 들었던 이영학은 이 일이 밝혀지면서 정말 추악한 범죄자로 전락하게 되었다.

 

최미선은 새시아버지에게 오랫동안 성폭행을 당했다고 한다. 월지 미토는 최미선이고, 새시아버지는 시의 정화이다.

 

시의 정화가 월의 정화로 복음으로 출현해서 미토를 차고 앉았다. 이는 새시아버지가 천간에서 미토를 관할하여 마치 남편 행세를 하는 모습이다.

 

정화는 축토를 차고 있는데, 축은 양인고이고, 양인 겁재는 남자의 생식기를 뜻하므로 축이 미를 충하는 것은 미토와 성관계를 갖는 것을 뜻한다.

 

또한 정화는 2개의 술토와 미토에서 올라온 것인데, 2개의 술토가 미를 포위하여 술미형을 하고 있으니 이는 성폭행이다.

 

17년은 신해대운 정유년이다. 신해대운은 축술술 중의 신금이 올라온 것이니 신금은 축술술을 대표한다. 신금은 겁재이니 재성인 목을 제하는 성분이다. 축술술의 신이 출현함은 축술술의 신금이 미중 을목 재성을 공격하는 것을 뜻하므로 최미선을 뜻하는 미토, 미중 을목에게는 치명적인 상처를 입는 대운이다.

 

즉, 신금의 출현은 축술미 삼형의 응기로 축술미 창고가 모두 개고되어 미중 을목은 신금들에게 둘러싸여 치명상을 입게 되므로 최미선의 사망응기이다.

 

정유년의 유금은 대운 신금이 지지로 출현한 것으로 대운의 응기이다.

 

 

자살인지, 단순 자살방조인지, 타살인지에 대한 이런 저런 논란이 있었다. 

 

11월 24일, 이영학의 아내의 죽음 등에 대해 조사해온 경찰이 수사를 마무리하고 검찰로 넘겼다. 이영학의 아내는 이영학으로부터 지속적인 가정폭력과 성매매 강요를 당했고 자살 당일 욕설 및 상해를 입자 처지를 비관해 자살한 것으로 추정했다. 사람들 사이에선 자살한 직후 아내의 시신을 목격한 그의 반응과 여태까지의 아내에 관한 이영학의 진술이 전부다 미화된 거짓말이었음을 고려해보면 이영학 자신이 아내를 살해하고 자살로 위장했을 가능성도 고려해야 된다는 의견도 있었는데, 그럴 만한 부분은 입증되지 않았다고 한다. 이날 그에게 추가 적용된 혐의 중, 상해, 강요, 성매매 알선의 3개는 아내의 죽음과 관련된 수사 결과로 인한 것이다.

 

사망일이 정유년 무신월 을미일이었다. 정유년은 시주 정축을 대표하니 새시아버지 혹은 딸이라고 볼 수 있고, 무신월의 신금은 일간 경금이 내려온 것이니 이영학을 뜻한다. 을미일은 미토이니 최미선인다.

 

만약 전적으로 새시아버지에 의한 것이라고 하면 기유월이었을 텐데, 무신월이 응기라는 얘기는 이영학이 개입되었다는 뜻이다. 신금이 와서 묘고인 시지 축토를 동하므로, 사건의 시작이 신금일 수 있다.

 

이영학은 처인 최미선에게 성매매도 시켰다. 축이 비겁고이니 축은 많은 남자들을 뜻한다. 축이 미를 충하니 성매매이다. 충은 교환이고 거래이다.

 

여중생 딸의 친구를 성추행하고 살해한 사건

 

2017년 9월 30일, 중학교 2학년 여학생이 실종되었다. 밤늦도록 딸이 돌아오지 않자, 부모는 경찰에 실종신고를 했다. 탐문수사에 나섰던 경찰은 10월 5일 이영학을 서울 자택 인근서 범인으로 체포했다. 이후 실종된 학생은 강원도 영월군의 한 야산에서 나체 상태의 싸늘한 주검으로 발견되었다.

또 하나, 이영학의 딸인 이아연이 여중생 살인에 공범으로서 범행에 가담한 정황이 포착되고 있다는 점이다. 아주 어렸던 아기 시절부터 유전병을 안고 태어나서도 투병 생활을 이어나가 '아기 천사'라고 불렸던 그 모습을 기억하는 사람들이라면, 정말 크게 충격받을 수 있는 부분이다.

 

여중생 딸의 친구를 성추행하고 살해한 사건은 17년 10월 1일이다. 정유년 기유월 신유일이다. 년월일이 모두 유금이다. 미중 을목이 살아남을 수가 없다.

 

정유년은 시주 정축이 출현한 것이다. 시주 정축은 딸을 뜻한다. 딸이 범행에 관여한다는 뜻이다.


17년에 구속이 되었고 무기징역을 선고 받았다. 17년 정유년은 정임합으로 식신이 관에 구속되었다. 

 

신해대운은 원국에서 술미술이 축을 제하고 있는데, 축술술의 신금이 출현하여 역으로 미를 제하게 되어 반국이다. 

 

또한 정임합으로 식신이 관과 합하여 흉한데, 신해대운의 해수는 임수가 지지로 내려온 것이니 정임합의 응기이다. 자유가 구속되어 감옥에 가게 되는 대운이다.

 

이 사주의 3가지 흉한 구조

 

이 명조는 일단 축술미 삼형이 흉하다. 지지가 온통 삼형이다.

 

또한 식신이 관과 합하고 있어 흉하다. 천간은 합을 하고 지지는 형을 하고 있으니 또한 흉하다. 

 

마지막으로 경일간은 정화를 보는 것이 두려운데 2개의 정화가 경금을 포국하여 흉신포국이 된다. 경이 정을 보면 경이라는 철판에 정이라는 레이저가 구멍을 내어서 철판을 못 쓰게 하는 것과 같다. 왕한 정이 투간하면 안 되는데, 월주 정미는 지극히 왕하다. 두 개의 정이 경을 극하면 경은 완전히 부서지게 된다.

 

상기 3가지는 하나만 있어도 흉한 명조가 되는데, 3개가 모여 있다. 정말 흉한 사주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