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명인 사주

박시은 사주 - 무인일주

by tao12345 2022. 8. 19.

배우 박시은의 사주이다. 안타깝게도 아이를 유산했다고 한다. 15년에 결혼을 하고 이번이 벌써 3번째라는데, 흠....사주를 간단히 풀어본다. 시는 임술시로 추정했다.

 

자식궁과 자식성이 축술미 삼형

 

무인일주이다. 시를 임술시로 추정했는데, 이렇게 되면 자식궁과 자식성이 축술미 삼형이 된다. 축토는 식상고로서 자식성이고, 시지 술토는 자식궁이다. 자식궁에 형살이 있으면 자식을 가지는데 어려움이 있는데, 이 사주는 인술미의 양의 세력이 축토 식상고를 축술형, 인축합, 축미충으로 제압하여 축토가 완전히 무너진 모습이다.

 

올해는 신사대운 임인년인데, 신사대운의 신금은 축과 술에서 올라온 것이고, 사화는 묘고인 술토를 인동하여 축술형의 응기가 되는 대운이다. 자식궁과 자식성이 서로 형을 하는 대운이다. 역시 출산에 불리한 시기에 있다. 임인년의 인목은 대운 사화를 인사천으로 동하고, 인목은 다시 묘고인 미를 동하고, 술을 합하여 동하여 축술미 삼형의 응기가 된다.

 

작년에 임신을 했을텐데, 신사대운 신축년이다. 신축의 신금은 자식궁 술토에서 올라온 것으로 술토를 대표하고, 축은 자식성의 원신으로 원국 축의 출현이다. 축이 남편인 인목과 인축암합을 하니, 임신이다.

 

15년에 결혼을 했다. 을미년이다. 일지 인목이 관살로서 남편이 되는데, 인축암합을 하고 있으니 합은 충이 응기가 된다. 을미년의 미가 축을 충하여 혼인응기가 된다.

 

19년에 아이를 입양했었다. 기해년인데, 기토는 축중 기토가 올라온 것으로 축을 대표하고, 해는 시의 임수가 지지로 내려온 것이다. 기해는 해중 갑목과 기토가 자합을 한 모습인데, 남편을 뜻하는 갑목, 자식성을 뜻하는 기토(기는 축에서 올라왔기에 축을 대표), 자식궁인 임수가 하나의 간지, 하나의 주柱에 모였다. 해가 인을 합으로 동하여 인이 축과 술을 합하는 모습이기도 하다.

 

왜 배우일까? 

 

박시은은 배우이다. 왜 배우일까? 인목은 연기를 뜻하는 글자로서, 많은 배우들이 인목을 갖고 있다. 술토는 영화관이나 극장을 뜻하고, 또 무대나 단상을 뜻하는 글자이다. 

 

임수 재성이 시에 허투해있다. 임수가 술토에 앉아 있어, 술토는 임수를 생하지도 뿌리가 되지도 못하기에 임수의 기운은 약하다. 허투라고 한다. 재성이 허투하면, 말솜씨가 좋고, 교제능력이 좋고, 일처리를 잘 한다. 임수가 정화 인성과 합을 하는데, 허투한 재성이 인성과 합하면, 소통능력, 중재능력, 협상능력이 아주 뛰어나다. 아마도 교제의 범위가 아주 광범위할 것이다.

 

남편도 배우이다. 인목이 남편 진태현인데, 인목은 연기이고, 인이 술과 합하여 남편도 배우인 모습이다. 시에 술토 비겁을 보고 있는 것이 눈에 거슬린다. 흠... 술토가 위로 임수 재성을 올리고 있다. 

 

원국의 의향과 대운의 흐름

 

이 사주는 축을 제하는 의향을 명확하게 드러내고 있다. 술과 미에서 올라온 정화가 축에 앉아서 축을 제하고 있고, 정미술 그리고 인목이 축을 포위하여 제압하고 있다. 축토는 월지이니 부모궁, 형제궁인데, 축토가 가리키는 육친에 흉한 일이 예고되어 있다.

 

대운을 보면, 20대인 묘운은 묘고인 미를 인동하여 축미충을 하고, 묘술합을 하여 축술형을 한다. 30대인 진운은 축이 진에 입묘하여 축미충의 주공이 방해를 받지만, 술토가 진을 충으로 제한다. 재물과 명성을 얻는데에는 나쁘지 않다.

 

현재는 신사대운인데, 사화는 묘고인 술을 인동하므로 축술형의 응기이다. 출산에는 불리하지만, 재물을 취할 수는 있는 운인데, 사화가 인사천을 하는 것이 눈에 많이 거슬린다. 인사천으로 인목도 깨지고 사화도 깨진다. 이제부터 본격적으로 대운 사화가 들어오는데, 흠... 게다가 올해는 임인년....마음을 잘 다스리고 사운을 잘 넘겼으면 좋겠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