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명인 사주

이영지 사주 - 래퍼, 신사일주

by tao12345 2022. 7. 13.

고등래퍼 3의 우승자인 래퍼 이영지의 사주를 풀어본다. 시는 기축시로 추정했다.

 

대한민국의 래퍼, 방송인, 유튜버이다. 고등래퍼 3의 우승자이자, 대한민국의 혼성 랩 경연 프로그램 사상 첫 여성 우승자이다

 

 

신사일주이다. 월에 기유를 보고 있는데, 유는 록이고 위로 기토 인성을 올리고 있기에 기유는 연체가 된다. 유금은 나의 신체를 뜻하므로, 유금이 무너지면 건강, 수명에 문제가 생긴다. 년의 오화와 오유파를 하고 있는게 눈에 거슬린다. 

 

년월일의 구조가 사오화가 유금을 극하는 모습인데, 만약 시에 다시 목화를 보게 되면 건강에 문제가 생기게 된다. 시를 기축시로 추정했는데, 사유축 삼합으로 건강과 수명의 문제가 해소된다.

 

 

왜 가수이고, 래퍼일까?

 

화금조합은 가수의 특징이다. 사오화가 있고, 신유축의 금이 있다. 사오화는 말과 언어, 사상을 뜻하고, 신유축의 금은 소리를 뜻한다. 화금의 조합은 나의 사상을 말과 언어를 통해 소리로 표현해내는 상이다. 그래서 가수의 특징이 된다.

 

래퍼인데, 래퍼가 되려면 가사를 잘 써야 하고, 발음을 정확히 빨리 해야 한다. 가사를 뜻하는 글자로는, 말과 언어를 뜻하는 사화와 오화가 있고, 책을 뜻하는 기토가 있다.

 

말을 빨리 하는 것은, 속도가 아주 빠름을 뜻하는 천일텐데, 축오천이 있다. 소리를 뜻하는 축과 말과 언어를 뜻하는 오가 서로 축오천을 하니, 이는 말과 언어를 아주 빨리 소리로 만드는 모습이 된다.

 

천은 또한 과격, 폭력의 뜻도 있으니 이는 랩으로 표현해 내는 가사나 발성 방식 등과도 통하는 느낌이다.

 

오화는 말과 언어이고, 오의 원신인 기토가 월과 시에서 유와 축에 앉아 있다. 기와 오는 원신과 록의 관계로서 같은 글자로 볼 수 있으니, 기유와 기축의 상은, 소리를 뜻하는 유와 축에 오화의 말과 언어가 체현되어 있는 모습이다.

 

하나의 간지 조합에서 천간의 상은 지지에 체현되는 것인데, 나의 말과 언어가 유와 축이라는 소리에 아주 완벽하게 체현되어 있는 모습이 기유와 기축의 모습이다.

 

한편, 오유파는 유금 소리도 파하지만, 오화의 문장도 파하게 된다. 오유파는 상파이니 서로가 깨지게 되는데, 오화가 깨진 모습은 일반적인 말과 언어가 아닌, 랩의 가사로 볼 수도 있겠다.

 

일지 사화는 문장과 사상을 뜻하는데, 사가 유축과 합하여 금으로 화하게 된다. 이는 나의 사상과 문장이 소리로 변하는 모습인데, 합이니 그 과정이 아주 매끄럽다. 한편으로는 매끄럽게 합을 하고, 또 한편으로는 부자연스러운 파를 하면서 나의 생각과 사상을 소리로 만들어 낸다. 발성이 매우 좋은데, 이것이 그 이유가 되는 것일까?

 

 

예능계의 블루칩 - 뛰어난 예능감

 

뛰어난 예능감으로 예능계의 사랑을 받고 있다. 유재석의 2021년 신규 예능 컴백홈에서도 이용진과 같이 공동 서브MC로 섭외되었다. 주로 게스트들에 대한 리액션과, 과도한 찬양을 빙자해서 유재석을 놀려먹는 예능감을 보여주고 있다. 농담이긴 하지만 여기서 거의 최초로 유재석으로부터 유라인으로 공인을 받았다. 그러나 본인은 라인타는 것 보단 딸이 되고 싶다며 유영지라는 드립을 치고 있다. 역대 유라인 중에서도 최연소. 유재석과는 정말로 아빠와 딸 수준으로 차이가 나서 그런지 유재석이 훗날 이영지가 결혼할 때 주례를 서주겠다고 약속할 정도로 각별하게 아끼고 있다.

 

 

예능 블루칩으로 유재석에게 각별한 애정을 받고 있다. 뛰어난 예능감은 어디서 오는 것일까? 예능감은 식상이 관살을 희롱하는 모습인데, 임수 상관이 오화 칠살과 임오 자합을 하고 있다. 임수가 오중 정화와 정임합을 하는 것이다.

 

상관이 칠살과 합을 하는 것은 관살을 능수능란하게 다루는 모습이 되고, 이는 개그맨이나 방송진행자의 성분이다.

 

오가 기로 올라가서 내 몸을 뜻하는 유와 축에 앉아 있는 모습은, 이러한 임오 자합, 즉 상관합살의 상이 내 몸에 뼛속까지 체현되어 있는 모습이 된다. 지지에는 천간의 상이 체현되어 있기 때문이다. 이를 맹파명리에서는 광의의 대상이라고 부른다.

 

 

한번 어떤 음식에 맛을 들이면 질릴 때까지 먹는다고 한다.

 

특정 음식에 한 번 맛을 들이면 질릴 때까지 먹는다고 한다. 그래서인지 2020년 5월 중순부터 윤훼이, 슬릭, 브린 등 아는 언니들과 함께 매일 훠궈를 먹으러 다니는 모습이 인스타그램에 올라왔다. 이를 본 팬이 다이렉트 메시지로 “중국인들도 그렇게 많이 먹지는 않을 듯” 이라고 보냈다.

 

한번 어떤 음식에 맛을 들이면 질릴 때까지 먹는다고 한다. 이는 중독으로도 볼 수 있는데, 축오의 탕화살이 있다. 탕화살은 중독인데, 년과 시에 떨어져 있어 심하지는 않다.

 

축은 위로 기토를 올리고 있는데, 기는 입을 뜻하고, 오는 임수를 올리고 있는데, 임수는 음식물을 뜻한다. 기축과 임오가 축오천을 하는 모습은 임수라는 음식물을 기토라는 입 속에 중독적으로 집어넣는 모습이다.

 

왜 노안일까?

 

상당히 노안이다. 이로 인하여 이영지의 인스타그램 라이브 방송에서 나온 한 말이 밈화 되어 돌아다니는데, 당시 18살이었던 이영지에게 한 팬이 “누나 내일 군대 가는데 응원해 주세요” 라고 하자 자신은 18살인데 당신은 몇 살? 하며 당황했다. 그 후 기출변형이 나와 “누나 저 내일 전역하는데” 등의 메시지로 고통받고 있다고. 덤으로 목소리 톤이 저음톤이라 더욱 어른스러운 분위기를 내뿜는다.

 

상당한 노안이다. 노안은 술토인데, 이 사주는 술토가 없다. 왜 노안일까?

 

동안은 목화, 특히 목의 통통 튀는 성분인데, 이 사주는 목이 없다.

 

그리고 양의 발산하는 기운인 사화가 유와 축에 둘러싸여 사유축 삼합 금국으로 변해버렸다. 화의 기운이 금으로 화하여 사라진 모습인데, 금은 가을이고 결실과 낙엽의 계절이다. 

 

 

대운과 유년의 흐름 - 19년에 고등래퍼 우승

 

19년에 고등래퍼에서 우승을 했고, 이후 각종 프로그램에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이 사주의 의향은 연체가 되는 유와 축의 음의 세력이 사오의 양의 세력을 제하는 것이다. 

 

19년은 정미대운의 미운, 기해년이다. 미운은 사오화가 오미합으로 미토를 생하고, 시의 축토가 축미충으로 미를 제하는 대운이다. 

 

기해년의 기는 대운의 미가 출현한 것으로 볼 수 있기에 (기와 미는 반록의 관계이다), 이는 대운의 응기가 된다. 

 

해수도 해미공합으로 미를 인동하여 축미충을 하고, 혹은 해미공합으로 묘를 공출하는데 묘유충으로 대운 미를 제하는 것으로 볼 수도 있겠다. 

 

해수는 다시 사화와 사해충을 하여 사화를 제하고, 칠살인 오화와는 오해암합을 하여 오화를 제하는데, 이 해수는 년의 임수 상관이 내려온 것이다. 

 

상관이 칠살과 합을 함은, 임수 상관이라는 나의 특출한 재주가, 오화 칠살이라는 사회의 돌출점을 만들어내면서 큰 명성을 얻게 되는 것을 뜻한다.

 

 

'차린건 없지만' 유튜브 채널 소유권 분쟁

 

2022년 6월 12일 이영지의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차린건 없지만" 채널을 빼았겼다며, 기존 채널의 구독 취소 화면과 동시에 새로운 채널의 구독을 부탁하는 글이 올라왔다. 이윽고 해당 소식이 각종 커뮤니티에서 화제가 되었고, 차린건 없지만 제작진 측 또한 입장을 표명하였다.

제작진 측에 따르면 "이영지는 ‘차린 건 없지만’ 프로그램에 15회차 출연 계약을 맺고 촬영을 진행했으며, 프로그램에 깊은 애정을 가지고 편집, 기획, 섭외에 적극 참여한 것은 맞지만 채널 소유권은 제작진에게 있다. 이에 대해 한 관계자는 “채널을 뺏고 빼앗긴 문제는 아니다”라며 “공동 제작자 3명 사이에서 채널 정리가 안 된 것뿐이다." 라고 밝혔다.

당초 '차린건 없지만' 채널은 KBS 예능 프로그램 '컴백홈'을 제작한 A CP, B 작가가 C 제작사와 공동 투자해 개설한 채널이다. 이영지 또한 단순히 15회 계약을 맺은 출연자이다. 문제는 프로그램의 계약 차수인 15회가 끝나기 전, 'A CP'가 새로운 채널 개설을 원했고, 15회차 촬영이 끝나기 전 이영지와 A CP가 함께 새로운 채널 '차린건 쥐뿔도 없지만' 채널을 개설하면서 생긴 문제이다.

이후, 이영지는 개인 인스타그램을 통해 다시 입장을 밝히며 사건을 일단락 시켰다.

 


올해부터 병오대운이 시작되는데, 6월에 '차린 건 없지만' 유튜브 채널 소유권 분쟁으로 논란이 있었다. 병오대운의 병화는 정관인데, 년의 임수 상관과 병임충을 한다. 이는 상관견관으로 관재구설이 되는데, 올해 임인년에 임수 상관이 출현하여 병임충 상관견관의 응기가 되었다. 6월이니 병오월인데, 역시 병임충의 응기이다. 

 

임인년의 인목은 인사천으로 사화를 천하여 깨는데, 사화는 방송이니 '차린 건 없지만' 유튜브 채널이다. 

 

공동 제작자가 3명이었다는데 사화 방송이 사유축 삼합을 하고 있다. 3명의 공동 제작자는 A CP, B 작가, C 제작사인데, 이영지가 A CP와 함께 새로운 채널 '차린 건 쥐뿔도 없지만' 채널을 개설하면서 생긴 문제라고 한다. 

 

인목은 재성이니 재물과 관련된 것이고, 임수 상관이 인목을 생하니 상관생재의 비즈니스 관련으로 발생한 사건이다. 인은 사화 채널을 천하여 밀쳐내고, 또 유금과는 인유절로 유금의 기운을 끊지만 (사와 유는 B와 C로 볼수 있겠다), 축과는 인축암합을 한다. 

 

축은 A 라고 볼 수 있겠고, 암합이니 남들은 잘 모르는 은밀한 거래이다. 인축암합을 통해 만든 새로운 채널은 축중 신금과 암합을 하고 있는 인중 병화로 볼 수 있겠다. 

 

병오대운의 병은 일지 사화가 올라온 것인데, 임수 상관이 병화와 상관견관을 하는 것은, 결국 인목이 사화와 인사천을 하는 것과 관련이 된 것이라고 볼 수 있겠다. 천간은 드러나는 것이고, 그 자세한 정황은 지지와 지장간 글자와의 관계와 작용 속에 담겨 있다.

 

 

반응형

'유명인 사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연서 사주 - 임인일주  (0) 2022.07.14
강기영 사주 - 을해일주  (0) 2022.07.14
정호연 사주 - 경진일주  (0) 2022.07.13
낸시 랭 사주 - 임술일주  (0) 2022.07.13
강태오 사주 - 정축일주  (0) 2022.07.1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