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명인 사주

이해리 사주 - 다비치

by tao12345 2022. 5. 12.

가수 이해리의 사주이다. 다비치로 활동을 했었는데, 싱어게인에서 심사위원으로 나왔다가 출연자들의 놀라운 가창력에 진실의 하관을 보여줬던 기억도 난다. 올해 결혼을 한다. 올해 결혼응기가 맞는지 확인도 할겸, 그녀의 가수로서의 재능이 어떻게 나온건지 사주를 풀어본다. 시주는 추정이다.

 

 

갑신일주이다. 신금 칠살을 차고 있다. 명예를 소중히 생각하는 사람이다. 시주를 갑술시로 추정했는데, 이유는 그녀가 데뷔해서 대박을 친 시기가 경진대운의 진운이었기 때문이다. 08년에 데뷔했고, 09년에도 좋은 시기였다. 진운 무자년, 기축년. 대운 진이 오면 축은 진에 입묘된다. 그러면 진토의 에너지가 엄청나게 증가된다. 묘는 열려야 하니까, 시에 올 수 있는 글자는 술토밖에 없다. 진술충으로 묘고가 열린다. 발재이다.

 

08년 무자년은 자수가 대운 진을 자진합으로 동하여 진술충한다. 09년 기축년은 축이 묘고인 진토를 인동하여 (묘고응기라고 한다), 진술충한다.

 

왜 가수일까? 시지의 술토는 무대와 단상의 상이 있다. 월간 무토도 마찬가지이다. 술토는 식상고인데 식상은 연예인이고, 식상고이니 많은 연예인, 가수들이 모여 있는 곳이다. 술토는 또한 화의 고이니 방송국으로 볼 수도 있다. 사화, 오화, 술토, 병화는 모두 방송매체의 상이다. 갑목 일간이 시에 복음으로 나타나서 술토를 관할하고 있다. 갑이 복음으로 나타난 것은 아주 바쁘게 돌아다닐 곳이 많다는 뜻이고, 술토 식상고를 관할하여 제하고 있음은 가수들 중에서도 아주 뛰어난 실력자임을 뜻한다. 

 

월주에 무인이 있다. 무토 역시 무대나 단상의 뜻인데, 인목 비견이 이 무토를 머리에 이고 있다. 월주 무인은 다비치 멤버인 강민경이다. 강민경도 뛰어난 가수이다. 인목이 시의 갑으로 올라가서 술토를 차고 있는 모습이니까 강민경의 실력도 뛰어나다는 뜻이다.

 

원국에 축토와 술토, 2개의 묘가 있다. 축은 관살고, 술은 식상고이다. 묘는 열려야 한다. 축술형으로 2개의 묘가 열려서 지장간에 있는 글자들을 명주가 사용할 수 있다. 형살인 것이 꺼림칙하지만, 묘고가 열린 것은 아주 좋고, 축술형은 주공이 가능하다. (같은 형이지만 술미형은 주공할 수 없다)

 

일주가 갑을목 일간이라면, 우선 활목인지 사목인지를 판단하고, 태어난 계절을 봐서 무엇을 써야할 지를 결정해야 한다. 이 갑목은 수의 생을 얻지 못했기에 사목이다. 인월에 태어났으니 화를 쓴다. 인술공합으로 오화를 공출하는 목화상관이다. 지금 임오대운인데, 좋은 대운이다. 오화가 와서 인오술 삼합이 되어 상관국이 되었다. 본인의 재능을 마음껏 뽐내는 시기로 들어섰다. 다만, 원국에서 수의 생을 받지 못해서 수명에 손해가 있는 게 단점이다. 갑일에 태어난 사람들의 사주를 분석함에 있어 기본적으로 알아야 할 내용에 대해, 이전에 정리해 두었던 글을 링크해 두었으니, 궁금하신 분들께는 참고가 되겠다.

 

갑목의 상과 희기 (기뻐하는 것, 꺼리는 것)

갑목은 높고 큰 나무, 곧은 나무이다. 하늘에서는 천둥, 번개, 땅에서는 큰 나무, 인에서는 우두머리이다. 물상은 막대기, 기둥, 전봇대, 높은 빌딩, 신위, 두목, 수림, 공직 등이다. 갑목이 관성이

scsofchgs.tistory.com

화운이라고 다 좋은 것은 아니다. 지난 신사대운의 사화는 인목을 인사천으로 천을 하여, 원국의 주공을 방해하기도 했고, 인사신 삼형이 걸리니 주로 육친에 흉사가 생기기도 한다. 사운은 인목을 상하게 하는데, 인목은 모친이다. 모친에 건강 문제가 생겼을 수 있다. 인사천은 주로 심뇌혈관이다. 인목은 머리이고 사화는 심장이기 때문이다. 

 

왜 올해 결혼을 하는 걸까? 신금 편관이 남편이다. 일지에 있으니 정위에 앉았다. 정위에 앉았으니 충이 응기이다. 올해 임인년, 인목이 인신충으로 신금을 동한다. 굳이 시주를 몰라도 이런 경우는 혼인할 시기를 찾는게 어렵지 않다. 다시 보면, 신금은 년지 축토에서 나왔다. 축토에 입묘된 것을 월지 인목이 인신충으로 입묘된 신금을 꺼내는 모습이기도 하다. 그렇다면 당연히 결혼하려면 인목이 와야 한다. 이렇게 볼 수도 있겠다. 

 

비연예인이라고만 하고 남편이 어떤 사람인지는 공개하지 않았다. 신금이 인신충하고 있는데, 목금 조합은 금융의 상이다. 신금 남편이 축토에서 나왔는데, 축토는 금고, 곧 은행을 대표한다. 어쩌면 금융 분야의 직업을 가지고 있을 지도 모르겠다. 축토 금고가 을목 양인을 이고 있으니, 상당히 투기적인 곳이거나, 혹은 부실자산과 관련된 곳일 수도 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