며칠전에 TV에 배우이자 사업가인 유퉁이 나왔었는데, 8번 이혼을 했다는 얘기에 어떤 사주일까 궁금해서 풀어본다. 생각해 볼 것이 제법 많은 사주이다. 시는 추정이다.
임오일주이다. 오화 재성을 차고 있고, 년월에도 2개의 정화와 정임합을 하고 있다. 월지 미토에도 정화 재성이 숨어 있다. 정화 재성을 헤아려보니 모두 4개이다. 5명의 배우자와 8번의 결혼을 했다고 하니 1명이 부족하다. 합은 1명을 더 카운트한다는데 오미합이 있기는 하다.
대마초 흡연 사건, 국밥집 사장님
대마초를 피운 혐의로 총 2번 입건되었다. 1997년도에 차안에서 2차례 대마초를 피운 혐의로 자신의 운전사와 함께 불구속 입건되었고, 2013년에도 같은 혐의(대마초)로 다시 구속되었다. 이후 동년 6월 27일에 징역 8월 및 집행유예 2년을 선고받고 3일만에 풀려났다고 한다.
국밥집 사장님으로 유명하다. 전성기 시절 하루 매출이 1,700만 원이었다고 한다. 그래서 연예계 활동은 가끔 부업 수준으로 나오는 정도로 이 국밥집 장사에 더 집중한다. 1997년부터 장사를 시작했으며 2000년 초중반에 국밥집 운영에 대한 책자를 여럿 썼는데 책자에서 대마초로 인해 잡혀들어간 걸 비난하며 나라가 담배나 술은 넘어가면서 대마초를 막는 걸 엄청 비난하기도 했다. 경남 양산에서 안경점도 운영했으나 장사가 안 되었는지 폐업 정리하는 중이다. 또 최근에는 양재동에서 삼겹살집과 김해 삼계 곱창집을 오픈하였다. 지금은 국밥집(거제), 막창집(창원, 김해), 미술관(제주) +@의 사업을 하고 있다. 또한 아내와 이혼할 무렵에 필리핀에 다녀왔었는데 이 시기에 리조트 사업을 구상하기도 했다.
시는 신축시로 추정했다. 2번의 대마초 흡연 사건과 사업가인 점을 주로 고려했다.
년월일을 보면 재와 관이 왕성하다. 3개의 재와 1개의 관이 있고, 재성이 관을 생하고 있다. 미토 정관은 재성보다 훨씬 큰 재부를 뜻하고, 편왕한 재관은 유전 유통이 되면 큰 재부를 얻게 된다.
시의 축토가 축미충, 축오천으로 편왕한 재관을 유통시킨다. 축토는 정관이지만, 금의 고, 인성고이다.
30세부터 계묘대운, 임인대운, 신축대운이 30년간 들어왔고, 지금은 경자대운이다. 묘와 인은 묘고인 미를 동하여 축미충하고, 축운은 원국의 축이 출현하여 축미충, 축오천의 응기가 된다. 이 대운에 많은 돈을 벌었을 것이다.
97년에 장사를 시작했다고 하고, 국밥집 사장님으로 유명하다. 97년은 임인대운 정축년이다. 인이 미를 인동하고, 오를 생하는데, 정축년의 축이 축미충, 축오천한다. 응기이다.
대마초 사건은 일시의 축오로 볼 수 있다. 축오는 탕화살인데, 마약, 도박, 중독, 음독, 화상 등의 뜻이 있다. 97년과 13년에 사건이 있었는데, 97년은 정축년으로 정화는 오화의 출현이고, 축토는 시지 축토의 출현이다. 즉, 축오의 응기이다. 13년은 신축대운 계사년인데, 계수는 축에서 올라온 것이고, 계가 2개의 정화와 정계충을 한다. 원국의 정화는 오화를 대표하는데, 정계충이 축오천의 응기가 되는 것일까?
왜 국밥집일까? 축은 소이고, 축은 수의 여기인데, 수는 음식물을 뜻하고, 축에는 계수가 숨어 있기도 하다. 축이 미와 충을 하는데, 미는 술과 음식을 뜻하는 글자이고, 충에는 교환의 뜻이 있다.
안경점도 했다는데, 신금은 수정 결정체로서 안경을 뜻한다. 남동생이 안경 전문가여서 운영하게 되었다는데, 축중 계수 겁재가 남동생이다. 축안에는 안경을 뜻하는 신금도 함께 있다.
미술관도 하고 있는데, 미토는 서고를 뜻하고, 미토 안에는 붓을 뜻하는 을목이 있다. 임수는 수채를 뜻하고 오화는 색채를 뜻한다.
리조트 사업도 구상했다는데, 미토는 레저, 휴양을 뜻한다.
부친 조기 사별, 외할머니와 어머니의 국밥집, 사설 응원단장
1957년, 부산에서 2남 2녀 중 셋째로 태어났다. 그가 7살 때 아버지가 돌아가셔서 홀어머니(김남순, 1927~2003) 밑에서 성장했다. 장남이라 국밥집을 하신 외할머니와 어머니의 일을 도와야 했다. 어린 시절 아버지를 잃은 그는 학창시절부터 소위 일진으로 유명했다고. 특히 고등학교 재학 시절에는 맨날 사고만 치고 다녀 어머니와 누나 2명, 남동생의 속을 많이 썩였다고 한다. 이후 부산에서 연극배우로 활동했으며 1984년부터는 롯데 자이언츠의 사설 응원단장을 맡았다. 그리고 1987년 영화배우가 되면서 전국적으로 인지도를 쌓게 된다.
부친 조기 사별
아버지가 7살때 일찍 돌아가셨다. 년월에 2개의 정화 재성이 있는데, 정화가 부친이다. 구결에 재성이 묘지에 임하면 부친과 조기 사별이라고 했는데, 정화가 미토에 앉아 있다.
7살이면 병오대운의 오운, 계묘년이다. 오운은 부친인 정화가 복음으로 출현하였으니 부친이 사라지는 모습이다. 계묘의 묘는 묘오파로 오화를 파하고, 계묘는 각각 축과 미를 대표하므로 축미충의 응기이기도 하다.
구결에서 얘기하는 묘지가 단순히 정화의 묘고인 술이나 축에 한정되는 것은 아닐지도 모른다. 문제의식이 생겼으니 좀 더 임상을 해봐야겠다.
외할머니와 어머니의 국밥집을 도왔다.
부친이 일찍 돌아가셔서 외할머니와 어머니가 하는 국밥집을 도와야했다고 한다.
어머니는 유금 인성인데, 03년, 77세에 돌아가셨으니 나름 장수를 하신 셈이다. 년월에 유금은 화토의 세력에 둘러싸여 극도로 쇠약한데, 유금이 시에 축토를 만나 유축합을 하여 장수를 하셨다.
외할머니는 년지 조상궁과 관련성이 있고, 유금의 인성이 되는 축토 정관이다. 국밥집은 축토이다.
롯데 자이언츠의 사설 응원단장
무명 시절이었던 1984년에 야구 경기를 관람하러 구덕 야구장에 갔다가 야구 팬들이 부산에는 가장 많은데 연극 보는 관객은 상당히 적기 때문에 연극 관객을 더 끌어들이기 위해서 응원단장을 자처하며 롯데 자이언츠의 사설 응원단장으로 활약하기도 하였는데, 이후 이 사설 응원단장 문화는 KBO 리그의 구단 전속 응원단장이 생기는 계기가 되었다고 한다. 이 시기에 삐에로 분장을 하고 단장 일을 했는데 누가 '뚱땡이'이라고 본인을 부르자, "나는 어깨가 좁고 배 나온 사람이 아니고 어깨가 넓으니 퉁퉁하다."라고 했으며 이게 계기가 되어 아예 '유퉁'이라는 예명을 만들어 쓰게 되었다고 한다.
무명시절에 롯데 자이언츠의 사설 응원단장으로 활약하였는데, 사설 응원단장 문화는 나중에 구단 전속 응원단장이 생기는 계기가 되었다고 한다.
왜 야구이고 왜 응원단장일까? 야구공은 작고 둥글고 회전하는 것이니, 원국에서 야구공을 찾아보면 축토 안에 있는 계수가 야구공이다. 계수는 또한 양인이니 운동선수를 뜻한다. 즉, 축중 계수는 야구선수를 뜻한다고 볼 수 있다.
축이 오를 천하는데, 오화는 광고, 소식, 열정, 격동의 뜻이 있다. 축이 미를 충하는데, 미는 휴식, 오락, 레저의 뜻이 있다. 야구선수를 광고하기도 하고, 열정적으로 격동시키는 응원을 하는 모습은 축오천이고, 응원을 통해 오락과 레저를 즐기는 모습은 축미충과 오미합하는 미토에서 읽을 수 있다.
미가 문화와 문명을 뜻하는 정화를 올리고 있는데, 정화는 야구 응원문화이고, 정화가 다시 복음으로 국가자리인 년에 출현한 것은, 야구 응원문화가 전국적으로 확대되는 것으로 볼 수도 있겠다.
84년이었는데, 갑진대운의 진운, 갑자년이었다. 자수 양인이 자축합, 자오충, 자미천으로 축오미를 모두 인동하니, 축오천 축미충 오미합하는 응기이다.
8번의 결혼과 이혼
75년 19세때 첫 결혼을 했고, 이혼과 재결합을 반복하여 두살 연상이었던 첫 부인과 세번 결혼했다. 을사대운 을묘년인데,을묘가 출현하여 묘고인 미를 인동하여 미가 오미합한다.
네번째 결혼이자 두번째 아내는 비구니였다고 하는데, 72년생이었다. 년의 정화 재성이 차고 있는 유금은 사찰의 뜻이 있다. 95년은 계묘대운 을해년인데, 을이 출현하면 미를 인동하여 오미합의 응기가 된다. 일간 임수가 지지 해수로 출현하여 오해암합을 하기도 한다.
다섯번째 결혼이자 세번째 아내는 스무살 연하였고, 2000년에 결혼했다. 임인대운 경진년인데, 진토는 미와 축을 동하는 응기이다. 오미합 축오천의 응기이다. 3년간 동거하다시피 한 결혼이었다고 하고, 이 부인과 성 기구 광고 등을 이용해 제법 재물을 얻었다고 한다. 축은 음란, 성기의 뜻이 있다.
여섯번째 결혼이자 네번째 아내는 몽골인인데, 86년생인데, 05년에 이 여인이 20살일때 임신하여 딸을 낳았다. 05년은 임인대운 을유년이다. 을은 미를 인동하고, 유는 축을 인동한다. 오미합, 축오천의 응기이다. 묘하게도 을년에 혼인이 3번이나 된다.
일곱번째 결혼이자 다섯번째 아내도 몽골인인데, 32살 연하이다. 13년에 지참금 문제로 결혼식이 무산되고(계사년인데, 계는 축을 대표한다), 이후 별거후 재결합을 하여 17년에 8번째 결혼식이라는데, 17년은 정유년이다. 년주 정유가 출현해서 일간이 정임합한다. 을유년과 정유년의 결혼은 모두 처가 몽골인인데, 유금은 서방을 뜻하니 몽골이 서방이기는 하다.
결혼에 대한 가치관이 '사랑이 식으면 이혼을 한다'고 한다. 결혼을 하면 권태기를 필연적으로 겪게 되는데 권태기가 장기화되고 그렇게 살면 서로 불편하니까 아예 이혼을 하는 것이 깔끔하다는 생각이다.
임수 일간의 성품은, 지혜와 계략, 활동성, 제 멋대로 하는 것 등이고, 임수의 모양은 무규칙이다. 일간 임수가 정임합으로 정화 재성을 합하고 있는데, 이는 재성을 추구하겠다는 뜻이다.
과연 재성은 무엇일까? 재성은 금전, 재물, 부동산, 가업, 가치가 있는 모든 물건, 욕망, 물건을 탐하고 집착하는 마음, 향수, 능력 등을 뜻한다. 임수 일간이 재성을 추구하게 되는 경우, 재성이 상징하는 '욕망'이라는 것에 대해 대단히 솔직하게 되는, 그래서 보통의 사람들은 잘 이해할 수가 없는 그런 모습을 자주 보게 된다.
당뇨 합병증, 문신
당뇨 합병증을 앓고 있다고 하는데, 미토가 많이 응하는 병은 소갈증인데, 소갈증은 물을 많이 마시고 체중이 감소하는 증상으로 전형적인 당뇨증상이다.
몸에 호랑이와 용 문신을 새겼다고 하는데, 문신은 붓으로 그림을 그리고, 바늘로 먹묵을 피부에 새기는 것이다. 신금은 현침살로 바늘이 되고, 년의 유는 신의 록이니 역시 바늘로 볼 수도 있겠다. 미토 안에 을목은 붓이고, 오화는 색채를 뜻하고, 해수는 먹과 붓을 뜻하는데, 해수의 원신인 임수가 있다. 임수는 수채의 뜻도 있다. 축미충을 하는데, 이는 축중 신금 바늘로, 축중 계수 먹묵을, 미토에 새겨 넣는 모습이다. 미는 인체에서 발목, 팔목, 피부를 뜻하기도 하고, 미가 위치한 월주는 몸통을 뜻한다.
조폭, 어깨 배역을 많이 맡았다.
인상과 덩치에 어울리는 소위 어깨 배역을 전문적으로 맡는 배우로 조직폭력배, 군인, 경찰, 육체노동자 등 주로 힘을 쓰는 사람들 위주로 연기를 한다.
조폭 역을 많이 맡았고, 실제로 조폭으로도 오해를 많이 받았는데, 미토는 인체에서 비장을 뜻하고, 비장은 주로 힘을 상징하기에, 미는 사람의 역량, 힘을 대표한다.
미는 또한 목의 고, 식상고로서, 유퉁이 배우인 이유이기도 하다. 미가 정화를 올려 정임합하고, 지지로는 또 오미합을 한다.
축오천의 상천은 원수시, 배타, 공격, 폭력을 뜻하고, 축중에 계수 양인이 숨어 있다. 축은 또한 암흑가, 조폭을 뜻하는 글자이기도 하다.
'유명인 사주' 카테고리의 다른 글
허준이 사주 - 무진일주 (0) | 2022.07.06 |
---|---|
일론 머스크 사주 - 갑신일주 (1) | 2022.07.04 |
정소민 사주 - 을해일주 (0) | 2022.07.03 |
박은빈 사주 - 계미일주 (0) | 2022.07.03 |
리디아 고 사주 - 병신일주 (0) | 2022.07.01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