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명인 사주

강하늘 사주 - 정사일주

by tao12345 2022. 6. 12.

배우 강하늘의 사주이다. 드라마 '인사이더'에 출연하고 있다. 시주는 추정이다.

 

왜 배우일까? 월의 무토는 무대를 뜻하고, 인목은 연기를 뜻한다. 무토는 상관이니 강하늘의 특출한 기예인데, 연기를 뜻하는 인목을 차고 있다. 일지 사화는 방송과 영상을 뜻하므로, 사화의 원신인 무토는 방송무대, 영상무대를 의미한다. 그래서 배우이다. 

 

일단 눈에 들어오는 게 일주 정사가 연체라는 것, 그리고 인사천이다. 따라서 사화가 무너지면 수명에 문제가 생긴다. 인사천이 눈에 들어오는데, 이렇게 되면 인목과 사화가 상처를 입는다. 인목은 머리, 뇌, 사지를 뜻하고, 사화는 보통 심장을 뜻한다. 당연히 건강에 문제가 있을텐데, 폐소공포증이 있다고 한다.

 

폐소공포증이 있어 전철이나 버스, 엘리베이터에 사람이 꽉 차 있으면 탈 수가 없다고 한다. 그래서 자전거를 즐겨 타고 다닌다고 한다. 정확히 말하자면 사람이 꽉 차 있는 공간을 답답해 한다고 밝힌 것이다.
폐소공포증은 불안 장애 중 공포 장애의 범주에 속하는 것으로, 엘리베이터, 터널, 비행기 등 닫힌 공간에 있는 것을 두려워하여 이를 자꾸 피하고 미리 걱정하여 일상생활에 영향을 받는 상태를 가리킵니다. 이때 환자가 느끼는 두려움의 정도는 매우 큽니다

 

시를 일단 경자시로 추정했다. 신해시나 임자시, 무신시일 수도 있다. 하지만 신해시이면, 모친이 재가해야한다. 

 

부모가 연극배우 출신이라고 하고, 지금은 식당을 운영한다. 년의 경금 정재가 부친인데, 지지에 기댈 곳이 없다. 무토가 생하는 것에 수명을 의지한다. 무토는 무대의 뜻이다. 모친은 년지 오화 록으로 볼 수 있다. 인목이 오화를 생하는데, 인목은 연기의 뜻이다. 경금이 시에 복음으로 나타나서 자수에 앉았고, 오화가 시의 자수를 충하여 관련성을 갖는다. 자수는 음식물을 뜻한다.

 

노래를 잘 부른다. 가수는 모름지기 화금조합이 특징이다. 경금이 있고, 정사오가 있으니 화금조합이 있다.

 

 

2007년 KBS 2TV 드라마 최강 울엄마에서 "최훈" 역할을 맡아 데뷔했다.

호감형의 외모와 준수한 실력으로 뮤지컬계에서 인지도가 높은 편이었으며, 몇몇 대형기획사에서 영입 제안을 했지만 '무대 공연은 포기할 것'이라는 조건 때문에 거절했을 정도로 무대 공연에 대한 애착이 강하다.

텔레비전이나 영화 등에서는 주로 비중이 적은 조연이었으나, 이후 연기력을 인정받으며 본격적으로 활동 영역을 넓히는 중이다. 2014년 TV 드라마 《상속자들》과 《미생》 등에 출연한 것을 계기로 주조연급 배우로 성장했다. 2019년 KBS2 수목드라마 동백꽃 필 무렵에서 데뷔 후 처음으로 드라마에서 주연을 맡았고, 큰 흥행을 거뒀다.

 

 

원국의 의향은 목화의 세력이 자수를 제압하는 것이다. 자오충이다.

 

07년에 데뷔했다. 경진대운 정해년이다. 대운 경진은 시주 경자의 출현으로 볼 수 있다. 진이 오면 자가 동한다. 그러면 자오충으로 자수를 제한다. 길운이다. 정해년은 정화 일간이 해수 관을 차고 나타났다. 해는 대운 진을 동하고, 진은 자를 동하고 자오충한다. 해는 다시 사화를 만나 사해충으로 제압된다.

 

13년 상속자들은 신사대운 계사년이다. 계사년은 자수 칠살이 계수로 출현하여 무계합한다. 무토 상관이 계수 칠살과 합했으니 명성을 얻는다.

 

14년 미생은 신사대운 갑오년이다. 오화가 출현하여 자오충한다. 

 

19년 동백꽃 필무렵은 신사대운 기해년이다. 원국과 대운의 사화가 드디어 할일을 만났다. 해수를 사해충으로 제압한다. 대박이었다. 아래 나무위키 문서를 인용해 본다.

 

2019년 KBS2 수목드라마 동백꽃 필 무렵에 공효진, 김지석 등과 함께 출연. 군 전역 후 첫 드라마 복귀작. 공효진과 좋은 케미를 보여주었고 드라마가 엄청나게 흥행하여 전역후 첫 활동부터 대박이 터졌다. 이 드라마로 2019년 KBS 연기대상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였다. 그리고 2020년 6월 제56회 백상예술대상에서 쟁쟁한 경쟁후보들을 제치고, TV부문 남자 최우수 연기상을 수상하였다. 당시 자신의 수상을 예상 못한 모습이었으나 동백꽃 필 무렵에서 강하늘의 연기는 그야말로 압도적이었다. 군 복귀작이라는 게 믿기지 않을 정도.

 

 

올해는 신사대운 임인년이다. 대운과 유년에서 사화와 인목이 출현해서 인사천의 응기가 된다. 건강이나 사고를 주의해야 한다. 15년에 과도한 스케쥴로 인한 건강 악화로 병원 신세를 졌다고 하는데, 신사대운 을미년이었다. 미는 인을 동하니, 을미년은 인사천의 응기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