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명리이론

겁살 - 신살, 손잡맹

by tao12345 2022. 4. 24.

겁살은

집요하고 고집스러우며

내면에는 증오감을 가지고 있다.

만족할 줄 모르고

무정하며

범죄나 신체 손상과 관련이 있고

흉기에 부상당하기 쉽다.

 

계갑병기 건

유인인사

 

나의 해석)

갑인과 병인은 연체이다. 갑기합하고 인사천한다. 사는 체이다. 체와 체가 서로 천한다. 사는 망신살, 인은 겁살. 인사천이고 망신 겁살이니 죽기 살기로 싸운다. 목숨이 위험하다.

 

기는 여자이다. 사도 여자이다. 갑이 기와 합해서 귀성을 잃었다. 여자로 인해 흉한 일이 생긴다.

계유의 계는 해충이다. 갑이 싫어한다. 병화는 식신인데 계를 보는 것을 두려워한다. 계가 유를 차고 있는데 유는 법률이니 법에 의해 내 식신 자유가 구속될 일이 있다. 유는 인유절하여 인목의 기를 끊는다.

 

갑자대운은 일간이 자수 인성을 차고 왔다. 흉신인 계수가 록을 얻었다. 무자년에 여자친구와 싸우다가 살인을 했다. 무토 재성이 자수 인성을 차고 왔다. 무토 여자가 흉신인 계수와 합했다. 무는 사에서 왔다. 사는 대운 자와 자사절로 기운이 끊기고, 무토로 허투하여 약화되었다. 갑기합 인사천은 여자친구와의 싸움이고 망신겁살은 죽기살기이고, 자사절은 여자친구의 죽음이고, 무계합은 감옥이다. 

 

원국에 갑기합 인사천, 망신 겁살 조합, 계유 병계의 조합에 정보가 이미 나타나 있다. 

술운에 인술과 사술로 인사천을 해소하고, 병화를 극하는 계수의 원신 유금을 유술천으로 제거한다. 술운에 병화, 사화가 구출된다.

반응형

'명리이론'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일 병진시 - 과연 흉일까?  (0) 2022.05.11
갑일 계유시, 과연 흉일까?  (0) 2022.05.11
망신살 - 신살, 손잡맹  (0) 2022.04.24
상천, 해의 용법 - 명리진보  (0) 2022.04.23
역마, 공망 - 신살, 손잡맹  (0) 2022.04.1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