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녀시대 윤아의 사주이다. 배우 이종석과 함께 드라마 '빅마우스'에 출연중인데, 과연 어떤 사주일까? 시는 추정이다.
을미일주이다. 미토는 편재이고, 비겁고이다. 시는 정축시로 추정했다.
왜 가수일까?
걸그룹 소녀시대와 소녀시대 유닛 소녀시대-Oh!GG의 멤버이자 배우. 그룹 내에서 센터, 리드댄서, 서브보컬, 그리고 비주얼을 담당하고 있다.
왜 가수일까? 가수는 화금조합이 특징인데, 년월을 보면 경오, 신사가 모두 화금조합이다. 시주를 정축시로 추정했는데, 축은 금의 고이니, 이 역시 화금조합이다.
화금조합이 가수의 특징인 이유는, 화는 말과 언어를 뜻하고, 금은 소리를 뜻하는데, 화금조합은 말과 언어를 소리로 표현하는 모습이기도 하고, 소리를 뜻하는 금을 불로 단련시켜서 아무리 노래를 많이 불러도 목이 상하지 않도록 단련하는 뜻으로도 볼 수 있겠다.
식상은 나의 특출한 기예를 뜻하는데, 사화, 오화, 정화에 예술과 기술의 별인 식신과 상관이 임했다.
비주얼이 뛰어나다
비주얼이 뛰어나기로 유명한 소녀시대에서도 외모 평가가 가장 높은 비주얼 담당이자 센터. 사슴 같은 청초한 눈망울의 정석적인 미인상. 선후배 연예인들 사이에서도 비주얼에 대한 찬사가 자자하다. 역대 걸그룹 중 최고의 비주얼 중 하나로 흔히 손꼽히며, 팬들 사이에서 ‘융프로디테’로 불리고 있다.
미모가 아주 뛰어나다. 소녀시대의 비주얼 담당이기도 한데, 을목이 미토에 근을 두고 정화로 수기를 드러낸다.
을목이나 기토 일간은 기본적으로 몸매가 좋다. 을과 기는 모두 구불구불한 만곡의 상이 있기 때문이다. 이 사주는 을목 일간이기도 한데다, 기토의 록인 오화와 반록인 미토가 있어서 몸매가 뛰어나다.
또한 월지 사화 상관이 신금 칠살과 합을 하고 있다. 칠살은 남자를 뜻하므로, 상관합살은 남자들을 흡인하는 강력한 매력이 있다.
왜 배우일까?
소녀시대 데뷔 전부터 ‘9회말 2아웃’을 통해 연기 활동을 시작했으며, 이후 유리, 수영, 서현과 함께 연기 활동을 하고 있다. 현재까지 주연작 중 ‘너는 내 운명’, ‘무신 조자룡’, ‘공조’, ‘엑시트’ 등이 크게 흥행하면서 아이돌 연기자의 대표 성공 사례 중 한 명으로 꼽히고 있다.
왜 배우일까? 사화는 방송이나 영상매체를 뜻하는데, 예술의 별인 상관이 사화에 임하여 방송이나 영화에 강점이 있다. 식신과 상관은 창의성과 표현력이 아주 뛰어나다.
상관인 사화가 신금 칠살과 합하는 것은, 남자를 흡인할 수 있는 강력한 매력, 성적인 매력을 가지고 있음을 뜻한다. 대체로 뛰어난 여배우들은 상관합살이 있다. 경금과 신금은 모두 남자들이고, 시의 축토도 남자들이다.
뛰어난 방송 진행능력과 예능
뛰어난 방송 진행 능력을 갖고 있다. 각종 시상식과 큰 행사에서 진행자를 맡고 있고, 예능에도 자주 출연하고 있다. 이는 식상이 관살을 상대하는 것인데, 사화 상관이 신금 칠살과 자합을 하고 있다. 사중 병화가 신금과 병신합을 하는 것이다. 간지 자체에서 합을 한다고 하여 자합이라고 부른다.
상관과 칠살은 모두 흉신인데, 병신합으로 흉성이 제화되었다. 상관과 칠살의 합은 또한, 나의 특출한 기예인 상관이 칠살이라는 사회의 돌출점을 만들어낼 정도로 뛰어나다는 의미이다.
한편, 정화 식신이 경금 정관과 신금 칠살을 대하고 있다. 식신이 칠살을 상대하는 것은 칠살이라는 사회의 난제를, 내가 그동안 갈고 닦은 식신이라는 재주로 해결해내는 것을 뜻한다. 식신제살이다. 한편으로는 합살을 하고, 한편으로는 제살을 하고 칠살을 능수능란하게 다루는 모습이다.
아무래도 비주얼 담당이다 보니 1집 시절 SM에서 지정해준 컨셉은 명랑하고 잘 웃는 소녀였다. 이러한 컨셉은 <Gee> 활동 때까지도 고수되었는데, 어느 순간부터 방송용 컨셉을 버리고 예능 등지에서 서서히 깝치기 시작해 초딩이라는 이미지가 굳어졌다.
이런저런 끼도 많고, 이른바 깝도 있다. 김호영이나 붐 사주에서도 봤듯이 깝은 망신살과 관련되는데, 사화 상관에 망신살이 임했다.
사화는 망신이면서 목욕이기도 하다. 망신에 목욕에 상관에, 게다가 칠살을 합살하기도 하니, 사화의 재주가 참 대단하다. 일지 미토 기준으로는 사화는 역마이기도 하다.
데뷔, 대운과 유년의 흐름
이 사주의 의향은 사오미의 양의 세력이 축토의 음의 세력을 제하는 것인데, 사화가 신금을 합살하고, 오화가 시의 정화로 올라가서 축토를 제하고 있다. 한편, 미토는 축미충으로 축토를 제하고, 오화는 축오천으로 제한다.
07년에 데뷔해서 지금까지 큰 인기를 얻고 있다. 07년은 기묘대운, 정해년으로 기묘대운이 막 시작되는 해이다. 대운 기는 축미오를 인동하여 축미충, 축오천의 응기로 축토를 제한다. 대운 묘는 미를 인동하여 축미충한다. 사회적 성취, 재관을 얻는 길운이다.
다만, 묘오파는 흉한데, 묘는 록이고 오는 식신이라서 록과 식신이 파하는 것은 정신적, 육체적으로 번민과 고통이 심했음을 뜻한다. 묘운에 어떤 일이 있었을까?
현재는 무인대운을 지나고 있다. 무토는 사화가 출현한 것으로, 무토는 재성이고, 무대나 단상을 뜻한다. 무토는 즉 방송무대, 영화 무대인데, 사화를 인동하여 사축공합으로 유금 칠살을 공출하니, 재생살이 심하다. 바쁜 스케쥴로 스트레스가 심했을 수 있겠다.
인목은 묘고인 미를 인동하여 축미충을 하고, 인오합으로 오를 생하여 축오천을 한다. 인목은 직접 인축암합으로 축을 제하기도 한다. 나쁘지 않다. 하지만, 인사천은 좋지 않다. 인목은 경금의 절지이기도 하니, 사화나 경금 육친에게는 좋지 않다.
올해는 임인년인데, 임수는 정임합으로 정화 식신을 동하여 식신제살한다. 인목은 대운 인목의 출현이니 대운의 응기가 된다.
운동신경, 힘, 요리실력이 좋은 이유
운동신경이 좋다. 특히 볼을 정확히 잘 던지는 능력이 매우 뛰어나 본인 스스로 아는형님에 나와 자랑하며 대결을 했을 정도이다. 야구에서 포수미트 스트라이크 존에 정확하게 꽂히는 시구영상이 유명하며 농구 시구때도 자유투라인 근처에서 정확하게 골로 연결해 관중의 환호를 받은 적이 있다.
운동신경이 아주 좋다. 특히 야구, 농구 등 뭔가를 집어넣는 것을 잘하고, 볼링도 잘하는 것 같다.
축중 계수는 작고 둥글고 회전하는 것이고, 축미충으로 정확한 타점을 가격하는 능력이 있다. 병자시일 수도 있는데, 이 경우에는 자오충이 있다. 계수는 골프공, 축구공, 당구공, 볼링공, 농구공, 야구공 등으로 볼 수 있다. 골프도 잘 칠 것 같다.
정계충, 자오충, 진술충, 축미충은 박세리, 박인비 등 골프선수, 손흥민, 안정환 등 축구선수, 차유람 등 당구선수 등의 사주에서 볼 수 있는 특징이다.
힘윤아 : 집안의 가구 위치를 바꿀 정도로 힘이 세다. 제시카의 언급에 따르면, 숙소에서 물건을 옮길 때나 음료수 뚜껑 따는 일 등은 멤버들이 모두 윤아에게 맡긴다고 한다. 2009년 상반기에 방영된 스타골든벨에선 젓가락 여섯 개를 한큐에 부러뜨리는 무지막지한 힘을 선보였다.
일지 미토를 차고 있는데, 미토가 있으면 힘이 좋다. 미토는 비장을 뜻하고, 비장은 힘을 상징하기 때문이다. 축미충이 있어서 기본적으로 운동선수로서의 자질이 있다.
나중에 요리학원을 개설할 지도 모른다는데, 윤아가 하는 닭볶음탕은 멤버들도 인정한다. 요리책을 보는 게 취미라고 한다.
일지 미토를 차고 있는데, 미토는 술과 음식을 뜻한다. 대체로 미토가 있으면 음식에 관심이 많고, 요리하는 것을 좋아한다.
시를 정축시로 추정했는데, 정화와 오화 식신도 요리와 관련되는 성분이다. 식신은 입을 뜻하기 때문이다.
기부와 봉사활동
데뷔 초부터 몇 년이 넘게 월드비전에 후원해놓고 연말 정산으로 알려지거나, 연기자 정애리가 함께 봉사다니는 사람이 윤아라고 밝혀서 아는 등 정말 소리없이 모르게 봉사를 한다.
기부를 많이 하고 봉사활동으로 미담도 많다. 식신은 남에게 베푸는 것을 좋아한다. 정화와 오화 식신의 공이다.
'유명인 사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앤 헤이시 사주 - 경자일주 (0) | 2022.08.14 |
---|---|
이종석 사주 - 정축일주 (0) | 2022.08.13 |
살만 루슈디 사주 - 기사일주 (0) | 2022.08.13 |
김성원 사주 - 갑신일주 (0) | 2022.08.12 |
지성 사주 - 을묘일주 (0) | 2022.08.12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