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명인 사주

이은해 사주 - 기묘일주, 축토의 상, 가족, 사건들, 딸 사주 참조

by tao12345 2022. 4. 17.

이은해의 명조이다. 이은해 생일이 알려진 걸 모른 상태에서 이은해 딸 사주로 이은해의 상을 풀어보았었다. 과연 유전 때문일까? 자식 사주에 나타난 모친의 모습이 고스란히 드러나있다. 시주는 추정이다.

 

 

원국의 의향

딸 사주에서 기축이 모친이었다. 기토 일간으로 나타났고, 축토가 묘목을 포국한 형태로 나타났다. 묘목 칠살이 남편이고, 을목 칠살은 문호에 있으니 도화, 내연남이다. 묘목 남자를 축토가 포위하고 있다. 축토는 여성의 생식기인데, 식상고이니 더욱 그 의미가 뚜렷하다. 월주는 사회생활 하는 곳이고, 문호인 시주는 비밀스러운, 프라이빗한 공간이다. 사회생활이나 비밀스러운 영역에서도 축토를 남자를 상대로 한 무기로 삼는 모습이다. 축토에는 금고나 은행 등 금융기관의 상도 있다. 보험금의 모습이다.

 

시주의 을목이 축토를 관할하고 있다 (을목이 축토를 목극토). 축토는 식상고이니 많은 식상들이 모여 있는 곳이고, 비견이니 여자들이고, 게다가 여성의 생식기라고 했으니 축토는 그렇고 그런 곳인데, 을목이 관할하고 있으니 이 을목은 포주의 모습이다.

 

년의 오화는 편인인데, 일간 기토의 록신이다. 정화와 기토는 똑같이 오화를 록신으로 두고 있는데, 록신은 나의 몸이나 식록을 의미한다. 축오천으로 축토와 오화가 모두 상해 있다. 오화는 경금 상관을 올렸는데, 시의 을목과 을경합을 한다. 오화는 명주의 몸이고, 경금 상관은 돈 벌려는 의향인데, 을경합으로 을목 남자와 합했으니 남자에게 몸을 이용하여 식상짓을 해서 돈 벌겠다는 뜻이다. 

 

육친, 가족

부모가 하반신 장애가 있다고 한다. 축토와 오화가 부모인데, 축오천의 영향일 것이다. 

 

남편은 일지 묘목인데, 17년에 결혼하였다. 남편성 묘목이 일지 남편궁에 있어 정위에 앉아 있는데, 정유년에 묘목 관살을 묘유충으로 동하니 혼인 응기이다. 

 

자식은 경금 상관인데, 자식궁 을목과 을경합을 하고 있고, 시지 축토는 경금의 묘고이다. 여명에 상관은 아들이지만, 축오천을 하고 있어 성별이 바뀌었다. 천을 하면 뭐든지 반대로 간다. 그래서 딸이다.


이은해-딸-사주를-통해-본-부모의-상-이은해-사주-참조 [Science of Changes]

 

이은해 딸 사주를 통해 본 부모의 상 (이은해 사주 참조)

이은해 딸의 명조이다. 자식의 사주를 통해 부모의 모습을 볼 수 있다. 어떻게 나타나 있는지 궁금해서 찾아보았다. 부친은 우선 년월의 재관을 우선으로 본다. 년지 인목 편재가 부친이다. 월지

scsofchgs.tistory.com

 

대운, 세운 - 사건들

11세부터 정해대운이었다. 정화는 기토와 반록 관계여서 기토 자신으로 볼 수 있다. 일간이 해수 재성을 차고 온 셈인데, 재성이니 어릴 때부터 돈을 번다. 오해 암합을 하는데, 말했듯이 오화는 일간의 몸이고, 암합은 비밀스럽다는 뜻이다. 해묘합으로 일지 편관을 생하는데 재생살이다. 돈 때문에 힘들다는 뜻이기도 하고, 묘목이나 을목 칠살은 모두 나를 극하는, 힘들게 만드는 남자들인데, 내가 벌어 온 돈으로 이 남자들을 생해주고 (해수가 묘목을 생한다), 이 남자들은 나에게 극도의 스트레스를 주는 모습이기도 하다. 원국의 축토는 감옥인데, 마침 기토는 축토에 입묘 하므로, 축토가 동하면 감옥에 간다. 09년 기축년에 특수절도 및 절도 혐의로 구속되었다.

 

21세부터 병술대운이었다. 10~20년. 10년에 딸을 낳았고, 딸의 생부는 교통사고로 사망하였다. 경인년의 경금 상관은 원국의 경금 자식의 출현이고, 인축암합으로 자식궁을 동하기도 한다. 그래서 출산이다. 딸의 생부는 경인의 인목 정관인데, 인오합 인축암합을 한다. 오화가 인목의 사지이기도 하고, 축오천으로 인목이 불타는 상이기도 하다. 14년에 약혼자가 사망했는데, 갑오년이다. 갑목 정관이 약혼자이고, 오화는 갑목의 사지이고, 원국 축오천의 응기이다. 19년에 남편이 사망했는데, 병술 대운 기해년이다. 술운이니 오술합, 축술형, 묘술합 하는데, 기해년이 왔다. 기토는 명주 자신이고 해수는 재성이니 재물이다. 해묘합으로 묘를 동하고 묘는 대운 술을 묘술합으로 동하고, 대운 술이 축을 형개하고, 2개의 축중 신금이 묘목을 친다. 

 

지금은 을유대운 임인년이다. 을목 칠살이 기토 일간을 사정없이 극한다. 임인년의 임수 재성이 을목을 생하니 재생살이다. 이 임수는 원국과 대운에서 온 글자가 아니다. 지난 기해년의 해수가 올라온 것이다. 임인의 인목 정관이 인오합 축인암합으로 축과 오를 동하고 축오천한다. 축토는 감옥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