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명인 사주

최지우 사주 - 배우, 무자일주

by tao12345 2022. 5. 26.

배우 최지우의 사주이다. 한때 명성을 드날렸고, 18년에 9살 연하의 비연예인과 결혼했고, 20년에 늦은 나이에 딸을 출산했다. 왜 그녀가 유명한 배우인지, 결혼과 출산의 응기가 어떠한지 살펴본다. 

 

 

 

무자일주이다. 일지에 재를 차고 있고, 자합하고 있다. 재성은 몸이니 자신의 몸, 건강 관리에 철저할 것이다.

 

 

결혼, 출산, 남편

 

시주를 경신시로 추정했다. 18년에 남편과 결혼했다. 무술년이다. 무술년은 일간인 무토가 직접 출현했고, 묘술합으로 년의 묘목 정관을 합하여 머무르게 한다. 남편궁 자수와는 자묘파를 하기에 묘목이 남편궁에 들어오기는 어려운데 혼인응기가 일반적이지는 않다.

 

20년에 딸을 출산했는데, 경자년이었다. 자식궁 신금을 신자합으로 동한다. 또한 신금은 식신이니 자식성이다. 궁성이 함께 동하여 출산이다. 여명에 식신은 딸이다.

 

남편이 O2O플랫폼 기반의 애플리케이션을 운영하는 회사 대표라고 한다. 묘목 남편이 묘신합을 하는데 목금 조합은 금융의 조합이다. 남편궁 자수는 자오충을 하는데, 충은 교환 거래의 뜻으로 장사나 사업의 뜻이다. 묘목은 또한 묘오파를 하는데 묘와 오는 책과 문장을 뜻하여 IT 개발자들에게서 종종 본다. 묘신합의 신금은 가위로 문장을 자르는 모습으로 코딩의 모습이기도 하다. 묘목은 연결의 상이 있어 인터넷을 뜻하고, 오화는 전기전자로 IT의 상이 있다.

 

 

왜 유명한 여배우인가? 

 

시의 경신 식신은 최지우의 기예와 재주를 뜻한다. 경금 식신이 년의 을목 정관과 합을 하고 있다. 식상이 관살과 합을 하면, 남자들을 매혹시키는 매력이 있다. 식상은 성적인 것이고, 관살은 남자를 뜻하기 때문이다. 많은 남자들이 그녀의 성적인 매력에 흡인되고 있다. 유명한 연예인들이나 뛰어난 외모를 가진 여자들은, 대체로 식상이 관살과 합을 하고 있다. 

 

신금이 자를 생하고 자는 오를 충하고 있다. 이 사주의 의향은 자오충으로 오화를 제압하는 것이다. 경신의 식신이 직접 공을 세우고 있지는 않지만, 오화를 충으로 제하고 있는 자수를 신자합으로 생하기 때문에 신금도 보조공신 정도는 된다. 자수가 공신이고, 신금은 보조공신이다. 신금이 직접 공을 세웠다면 뛰어난 기예, 뛰어난 연기력을 뽐내었겠지만, 자수가 공신이고 신금이 보조라서 연기력 논란이 계속 따라다녔을 것이다.

 

이 사주는 오히려 사업이나 장사에 재능이 있다. 본인이 사업을 안하면 남편이 사업을 하게 된다. 남편인 묘가 최지우의 기예인 신과 합을 하고, 신이 자를 생해서 자오충으로 사업을 하는 구조일 수도 있다. 남편에 대해 이런저런 논란이 있었다. 남편인 묘목의 상은 봄에 파릇파릇 돋아나는 새싹이다.

 

자수가 제압하는 오화는 병화의 상과 유사한 게 많다. 방송, 영상매체이고, 오화는 광고의 뜻도 있다. 많은 CF 광고도 했다. 자가 오를 충으로 제하고, 월의 임수 편재는 오를 자합으로 제하고 있다. 오를 제하는 대운과 유년에 좋은 일이 생긴다.

 

하지만, 눈에 거슬리는 것은 왕한 식신이 관과 합하는 것이다. 식신은 나의 자유인데, 관과 합하는 것은 관에 구속되는 것을 의미한다. 사주가 흉한 경우에는 감옥이나 수명의 문제가 생기는 것을 자주 본다. 또 눈에 거슬리는 것은 묘가 오를 파하는 것이다. 묘오파이다. 묘는 또한 자묘파를 하여, 자수가 오화를 제하는 주공을 방해한다. 

 

무토의 상과 희기에 대해서는 아래 링크를 참조하면 좋겠다.

 

 

무토의 상과 희기, 타 천간과의 관계

무토는 높은 산등성이의 땅이다. 하늘에서는 노을, 땅에서는 넓은 땅이다. 무토의 상은, 대지, 산악, 산비탈의 밭, 방파제, 도시, 정부, 건축, 부동산, 창고, 주차장, 사원, 골동품, 유물, 페인트,

scsofchgs.tistory.com

 

 

대운과 세운

 

아래 나무위키의 내용을 보면, 96년, 2000년, 2001년, 2002년, 2003년이 전성기였다. 

 

본격적으로 연기 활동을 시작한 것은 1996년으로, 한창 인기 있던 드라마 〈첫사랑〉에 출연하면서 신선한 마스크로 주목을 받았다. 그리고 화제작 영화 〈올가미〉에 출연했다. 그 외에도 CF와 뮤직비디오 등으로 인지도를 많이 높였다. 그러나 국어책을 읽는 듯한 발연기를 하던 시절이었다. 대표적인 예로 데뷔작인 박봉곤 가출사건(1995년)에 출연했을 때에는 아예 '벙어리 정육점 여주인' 역할을 맡기도 했다.

2000년 시청률 40%를 넘긴 MBC드라마 〈진실〉에서 여주인공을 맡아 확실한 스타 반열에 오른다. 이 드라마에서 최지우는 자신의 아버지가 운전기사로 일하던 주인집 딸(박선영 役)과 일생동안 서로 갈등을 겪지만 마지막에는 결국 인생의 승리자가 되는 여주인공 이자영 역을 맡았다.

이후 연속해서 〈신귀공자〉, 〈아름다운 날들〉에 출연하였고 〈아름다운 날들〉 또한 폭발적인 인기를 얻었다. 그러나 이 드라마는 본인에게 있어 하나의 굴욕을 안겨주게 되는데, 최지우의 커리어 내내 발목을 잡게 되는 발음 문제가 본격적으로 제기되며 알 만한 사람은 다 아는 "실땅님"의 전설이 시작된 것이다.

그리고 최지우는 2002년 〈겨울 연가〉에 출연하였고 배용준과 함께 더 이상의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 사실 당시 겨울연가의 당시 시청률은 20% 중반으로 OST의 인기도 좋았는데, 화제성에 비해 대진운박빙 이었다. SBS의 여인천하가 워낙 대세였고 MBC의 상도도 시청률 20%를 확보하고 있었다. 실제 겨울연가의 감독인 윤석호 또한 20~30대 여성들을 공략하는 드라마를 주로 만들었던 감독이었다. 하지만 그럼에도 최지우,배용준의 머리, 배용준 목도리, 안경이 하나의 유행이 될 정도로 〈겨울연가〉는 성공을 거두었었는데 이 〈겨울연가〉는 일본에 수출되며 최지우는 그 유명한 욘사마와 더불어 '지우 히메'라는 별명을 얻을 정도로 무지막지한 인기 몰이를 하였다.

2003년 출연한 시청률 40%를 넘긴 〈천국의 계단〉에서도 여주인공 한정서 역을 맡아 열연했다. 여기서는 계모와 의붓 여동생의 구박을 받으면서도 남자 주인공들(권상우, 신현준 役)의 사랑을 한 몸에 받는 히로인의 역할을 맡았고, 마지막에는 불치병으로 죽게 된다. 참고로 상대역인 권상우도 혀짧은 발음이 문제였는지라, 권땅우&퇴디우로 불리기도 했다.

 

96년은 갑신대운 병자년. 대운 신금이 오면 자를 생하니 좋다. 병자년에 자수가 출현하여 자오충한다. 응기이다. 응기란 때가 응했다, 시기가 응했다라는 뜻으로, 사주원국에 드러난 있는 정보가 그 때가 되어 응했다는 뜻이다.

 

2000년은 갑신대운 경진년. 원국과 대운의 신금이 경금으로 출현했고 (경과 신은 록과 원신의 관계로서 경이 오면 신이 동하고, 신이 오면 경이 동한다), 진토는 자수를 인동한다 (자와 진은 일가로서, 자가 오면 진이 동하고, 진이 오면 자가 동한다. ). 자수의 상 및 타 지지와의 작용에 대해서는 아래 글을 참고하면 좋겠다.

 

 

자수 물상 및 다른 지지와의 작용 관계

자수는 음을 감추고 있으나 양의 위치를 점하고 있어 양수의 특징을 나타내어 그 상은 임수와 비슷하다. 해수는 움직이지 않는 고여 있는 부동의 수이지만, 자수는 끊임없이 흐르는 (유전불식)

scsofchgs.tistory.com

 

2001년은 갑신대운, 신사년. 유년에 사화가 오면 대운 신금에 먼저 작용한다. 사신합을 하니 합으로 대운 신금을 동한다. 신은 자를 생하고, 자는 오를 충한다.

 

2002년은 을유대운, 임오년. 대운 을목 관은 경금 식신과 합하여 명성을 얻는 것일 수도 있지만, 나의 자유를 구속하는 대운이기도 하다. 관은 정부도 되고, 팬도 되고, 남자도 된다. 임오년은 월주 임오가 그대로 출현했으니 그대로 자오충한다.

 

2003년은 을유대운, 계미년. 미는 오화와 오미합을 하여 오화를 합으로 동한다. 오가 동하면 당연히 자오충한다.

 

대체로 이런 구조이다. 원국의 자 혹은 오를 동하는 대운, 유년에 좋은 일이 생긴다.

 

그 후로는 별로 성적이 좋지는 않았는데, 을유대운의 유금은 오유파, 자유파로 자오충을 방해하는 글자이다.

 

2003년 〈천국의 계단〉 이후로는 사실상 10년 이상 흥행작이 전무하여 아직까지도 지우히메 이미지에서 벗어나지 못하는 거품 소리를 듣고 있다. 2015년 tvN 드라마 두번째 스무살 주인공 '하노라' 역으로 대중의 호평을 이끌어내는 데 성공했다. 극 초반 수동적인 캐릭터에서 후반부 적극적이고 활달한 이미지까지 잘 소화해 내면서 좋은 시청률과 연기력 호평을 동시에 이끌어내는 데 성공하였다. 제작진 역시 '하노라 캐릭터는 최지우 씨 말고는 할 수 없다'라고 하는 등, 여러 모로 의미깊은 작품을 찍었다.

 

그러다가 15년에 다시 좋은 성적을 내었는데, 병술대운, 을미년이었다. 대운 병화는 편인으로 경금 식신을 도식하여 좋은 운은 아니다. 도식운에는 내 뜻대로 일이 잘 안되고, 이런 저런 구설도 많다. 을미년은, 미토가 오미합으로 오화를 동하여 자오충한다. 또한 미는 목의 묘고로, 나의 자유를 구속하던 을묘를 입묘시키기도 한다.

 

올해부터 정해대운이 시작되었다. 정화는 원국의 오화가 출현한 것이고, 해수는 원국의 임수가 지지로 내려온 것이다. 오화와 임수가 움직이는 대운이다. 

 

올해는 임인년이다. 인목이 오화를 인오합으로 동하니 자오충한다. 인목은 또한 신금을 인신충을 하여 신금 식신을 동하기도 한다. 올해 무슨 활동이 있는 것일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