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명인 사주

후진타오 사주 - 임자일주 갑진시

by tao12345 2022. 4. 15.

시진핑 직전의 중국 지도자였던 후진타오의 명조이다. 임자 일주가 갑진 시에 태어났을 때의 사례이다.

 

 

원국의 의향

년월일에 비견 겁재가 왕상하다. 주변에 함께 하는 사람들이 많다. 후원자든, 경쟁자든. 이 많은 비겁들이 무엇을 하는가? 시의 갑목 식신을 보고 갑목을 생한다. 갑목이 진토 칠살을 관할하고 있다. 진토는 양인고이다. 양인은 군인이고, 양인고이니 많은 군인들의 모임, 곧 군대이다. 

 

진토는 수의 묘고이다. 년월일의 많은 비겁들이 진토에 입묘한다. 입묘는, 내가 진토를 차고서 비겁들을 통제, 관할한다는 뜻이다. 진토를 관할하는 갑목은 식신이다. 식신은 나의 사상이고 생각이다. 내 생각대로 진토를 움직인다.

 

사주를 분석할 때, 유념해야 할 것은 무엇이 나의 것인지, 어떤 게 남의 것인지를 분별해 내는 것이다. 손님과 주인, 곧 빈주 이론이다. 작게 보면 일주가 주위 (주인의 위치)가 되고, 년월시는 빈위 (손님의 위치)이다. 좀 더 확장하면 일과 시가 주위이고, 년월은 빈위가 된다. 대운을 대입하면 사주팔자가 주인이고, 대운은 손님이다. 세운도 마찬가지의 이치이다. 

 

일시의 임자와 갑진은, 진토가 년월의 비겁들을 입묘시켜 통제 관할하는데, 이 진토를 내가 갑목으로 다시 관할하겠다는 의향이고, 진토는 칠살 편관이니 곧 공직의 상이다. 따라서 갑목과 진토의 공이 아주 크다.

 

년월을 보면, 년의 오화 재성을 막강한 수의 세력이 자오충하고, 또 임오 자합으로 오화를 제압하고 있다. 오화는 오중 기토 관성을 품고 있어 오화를 제압함은 곧, 재와 관을 동시에 얻는 것이다. 오화는 년주 국가 자리에 있으니, 국가권력이다.

 

연월일시에 수의 세력이 거대하다. 임 임자 임자 진 모두가 수의 세력이고 명주의 세력이다. 모두가 음의 세력이고, 오직 갑목과 오화만이 양이다. 비록 포국은 아니지만, 거대한 음 속에 홀로 양은 존귀하다. 많으면 가치가 없고, 적으면 고귀한 것이다.

 

대운과 세운 - 사건들

오화가 완전히 제압되어 적포구조이다. 적신인 오화가 커져야 먹을 것이 많아진다. 적신과 포신의 논리이다. 정사 대운인 85년에 구이저우 성 당서기가 되었고, 88년에 티베트 당서기, 93년에 상무위원이 되었다.

무오 대운인 98년에 부주석, 02년에 총서기, 03년에 국가주석, 04년에 군사위 주석이 되었다.

 

기미 대운 임진년 12년에 퇴임했는데, 기미 대운은 아주 흥미롭다. 이 명조에서 갑목은 일등 공신인데, 갑목은 기토와의 합을 좋아하지 않는다. 갑이 기토와 합함은 존귀한 갑이 비천한 기와 합하는 것이고, 몸에 귀신이 와서 붙는 것과 같이 흉하다. 갑은 식신이고 기는 정관인데, 왕한 식신이 관과 합해서 흉하기도 하다. 기토는 년지 오화의 원신이어서, 오화 그 자체라고 볼 수도 있는데, 내가 제압하고 있는 오화가 천간으로 나와서 내 공신인 갑목을 합으로 묶어 버리니 아주 흉한 것이다. 이 시기에 장쩌민이 권력을 명주에게 넘겨주고 형식적으로는 뒷방으로 물러났지만, 자신의 세력을 요직에 앉혀 여전히 뒷방에서 권력을 행사하여, 명주의 권력 행사가 방해를 받았다. 오화는 명주가 제압해야 할 장쩌민인데, 기토로 출현하여 갑을 합반으로 묶음으로써, 갑목이 진토를 제대로 통제 관할할 수 없었다. 남이 시키는 대로 해야 했다.

 

그러던 중에 장쩌민의 상하이방 후계자였던 천량위가 06년에 부패 혐의로 낙마하였다. 기미 대운 병술년, 유년과 대운이 술미형을 한다. 술과 미는 모두 오화의 세력이다. 하지만 후계 구도는 공청단을 지지 세력으로 하고 있던 명주의 뜻과는 달리 태자당의 시진핑에게로 간다. 기미 대운 정해년, 오화가 정화로 허투 하여 정임합, 오해 암합을 한다. 정임합을 하지만 임수가 3개이니 결국 반도 얻지 못한다. 천간의 3개의 임수는 같은 세력이긴 하지만, 한편으로는 경쟁자이기도 하다. 오해 암합은 이 세력 간의 비밀스러운 암투와 협상을 의미한다. 12년 기미 대운 임진년은, 오화 권력을 통제하던 왕한 수가 진토에 입묘 하여 퇴임하였다. 

 

육친, 가족

부친은 오화 정재이다. 교사였다가 찻집을 운영했었다. 오화는 문자, 문명, 문화와 책의 상이 있고, 오중 기토는 과실과 토산물이고, 임오의 상은 물이 불위에서 끓고 있는 상이다. 모친도 교사였으나 7살때 사망했다. 월의 임자가 모친인데, 왕한 수는 진토에 입묘 한다. 계축 대운 무자년, 대운 계는 자수의 출현이고, 무자년 역시 자수의 출현이다. 진토 묘고를 동하여 왕수가 입묘 하여 사망이다. 

 

진토는 아들이고, 오화는 딸이다. 귀한 아들이고 귀한 딸이다. 아들은 갑목을 이고 있는데 갑은 공직의 상이다. 부친의 뒤를 이어 정치를 하고 있다. 이 명조에서 오화가 없으면 역시 왕한 수들이 할 일이 없으니 귀한 딸이다. 임수를 이고 있는데, 임수는 오화의 관이니 남편이다. 딸의 약혼자에게 경제계에서 은퇴할 것을 조건으로 결혼을 허락했고, 사위는 중국의 유명 ISP 업체 신랑의 CEO 자리를 사직하고 결혼 후 미국으로 갔다. 년주는 해외 자리이고 자오충은 역마의 상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