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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리이론

흉한 사주 보는 법 3 - 반국

by tao12345 2022. 5. 15.

1. 기신임병 건
   해해진술
 
년월에서 임병충, 진술충으로 상관이 관을 제압하는데, 일시에서 기 인성이 해 상관을 제하여 반국이다. 임이 병을 제하는데, 병이 기를 생하고 기는 해를 제하여 반국이다. 혹은 병술과 기가 포국으로 반국이다. 만약 년이 병이 아니라 신이라면 반국이 아니다. 병신운 병인년에 약탈로 무기형을 받고 감옥에서 사망했다. 신이 병 관과 합하여 관을 얻어려는 의향인데 임 상관이 관을 도리어 제하려 한다. 그래서 반국일 수도 있다. 병운 병인년 응기이다.
 
2. 임신기병 건
   진사해오
 
좌우반국이다. 일시는 상관제관이고 년월은 관이 인을 차고 상관을 제한다. 신이 병 관을 얻으려는데 년월에서는 병관이 인을 차고 해 상관을 제하는데, 일시는 상관이 관을 제하여 반국이다. 년월과 일시의 의향이 상반되면 반국이다. 일생 감옥이다.

●년월일만 보면 해수를 기사오가 포위하여 완벽히 제압했는데 해수가 시의 임수로 달아나서 진토를 차고 관에 대항한다. 시주 없이 삼주만으로 사주를 본다는게 얼마나 말이 안되는지를 여실히 보여준다.
 
3. 경을정갑 건
   진축묘인
 
경 관과 합하니 관의 의향이 일주의 의향이다. 진축 일시지가 한 당인 것은 좋은데, 년월의 비겁상관 조합이 관에 대항하여 반국이다. 기사운 임신년 19세에 무리를 지어 강도짓을 하다가 5년형을 받았다. 정화 식신이 경관을 치고, 묘록이 진 재를 천한다. 이렇게 되면 을이 경 관에 자유가 구속되고, 진축은 뇌옥의 상이다.

●을정묘갑인은 연체. 을경합하니 진축의 의향도도 일주의 의향이고, 정화 식신이 일간에 연접해 있으니 정화의 의향도 일주의 의향. 두 의향이 서로를 제하려하니 반국. 왜 기사운? 기는 갑기합, 겁재가 재를 얻으려하는데, 기재는 축에서 올라옴. 음암한 축토의 재, 축은 관살고. 사는 인사천 묘생사 사축합. 비겁상관이 무리지어 관에 폭력적으로 대항하다가 사축합으로 사화의 화기를 잃어서 감옥행. 갑기합이 강도짓. 임신년은 사신합 합동. 정임합 합동, 정화가 관을 극하고 인사신 삼형
 
4. 경을정기 건
   진사축해
 
일주가 경 관과 합하니 관의 의향이 일주의 의향이다. 진이 축해와 당을 이루어 사를 제하는데, 사는 정기와 당을 이루어 축해를 제하고 있다. 시지의 의향과 일지의 의향이 상반되니 반국이다. 교육도 받지 못했고 도박을 좋아하고 뭘해도 안된다. 만약 년월이 신해 신축이라면 존귀해진다. 좌우반국이다.

●진축해 경관의 의향, 정화 식신은 일간의 의향, 사화는 일지의 의향, 팔자의 국세는 진축해
 
5. 을병갑무 곤
   미자자신
 
간지반국이다. 일지 자가 남편인데, 미의 천을 당하고 있다. 자자가 연결되고 자가 갑을 생한다. 갑은 남편의 머리이고, 미는 갑의 근이다. 갑병을미가 연체이니 을미도 남편인데, 자미천을 하니 남편의 신체와 머리가 분리된다. 신유운 계미년에 남편이 교통사고로 사망했다.
 
6. 계경갑무 건
   미신자오
 
간지반국이다. 갑자는 처인데, 자의 원신인 계가 미에 떨어져서 자미천하니 반국이다. 무진운의 진운, 을미년에 처가 목매달아 자살했다. 갑자가 계미로 변했는데, 둘 다 처를 대표한다. 자미천이 흉하다. 미는 을목의 고이니 목메는 밧줄이다.
 
7. 기갑을계 건
   사자묘미
 
악비의 명조이다. 갑자와 계미는 천으로 인한 반국이다. 원국에 단명이 나타나 있다. 또한 제인득권의 사주인데, 자운에 미가 자를 천하여 이름을 날렸다. 신운 신유년에 살해 당했다. 
같은 논리로, 을해와 임신, 병인과 갑사, 정묘와 을진, 무오와 정축, 기사와 병인, 경진과 무묘, 신축과 기오, 임신과 경해, 계유와 신술, 이 중에 무오와 정축, 기사와 병인만 이 조합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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