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강승윤의 사주이다. 열애설이 있는 문지효의 사주에 이어 간단히 풀어본다. 강승윤의 사주에서는 여자의 모습이 어떻게 나타나 있고, 강승윤은 왜 가수인 것일까? 시는 무신시로 추정했다.
정미일주이다. 미토는 식신인데, 인성고이기도 하다. 일지에 문서 창고를 차고 있으니 저작권료 수입이 만만치 않다.
10년, 13년에 좋은 일이 있었다.
년월일을 보면, 이 사주의 구조는 유축이 한 팀이고, 미가 축미충을 하고 있는데, 정미는 연체이고, 미가 을을 올려서 축을 제하고 있기에, 이 사주가 반국이 되지 않으려면 미토가 유축을 제하여야 한다.
무신시가 되면, 신축유가 한 팀이 되고 미토가 홀로양이어서 세력이 약하다. 정미는 연체이기에, 내 몸을 뜻하는 미가 무너지면 건강와 수명에 문제가 생긴다.
이 사주에서 무토 상관은 계수와 합을 하여 칠살을 제하고, 을목은 계수를 화여 살인송통하고, 미는 축미충으로 축을 제한다.
강승윤은 10년에 슈스케2에서 큰 명성을 얻었고, 13년에 WIN을 통해서 위너로 데뷔를 했다.
10년은 계해대운 경인년이다. 대운은 계수는 무계합의 응기이고, 대운의 해수는 해미합을 하여 묘를 꺼내게 되는데, 묘는 묘유충, 묘신합으로 신유금을 제하게 된다. 천간의 을목 인성은 계수 칠살을 화하여 정화를 생하고 있는데, 비록 정화가 을목을 좋아하지 않지만, 적어도 두려운 계수 칠살을 화하는 공은 인정해야 할 것이다.
계해대운은 계수가 출현했고, 해수라는 왕근을 차고 왔는데, 해미공합으로 묘가 공출되어, 을목이 록을 얻어 공을 세우게 된다. 경인년은 인목이 대운 해수와 인해합을 함으로써 해수를 동하여 응기가 된다. 합으로 동한다고 하여 합동이다. 인목은 다시 원국의 미토를 동하는데, 이는 축미충의 응기이다.
13년은 계해대운 계사년이다. 계수가 출현했고, 사화가 대운 해수를 충하여 대운의 응기가 된다. 사화는 다시 사신합으로 신금을 동하고, 신금이 동하니 축미충의 응기가 된다. 사화는 시의 무토가 내려온 것이니 방송 무대를 뜻하고, 무계합의 응기가 되는데, 무토 상관이 계수 칠살과 합하는 것은, 사회의 돌출점을 만들어서 큰 명성을 얻는 뜻이다.
워낙 미토의 힘이 약하여, 을사시와 임인시도 생각해 볼 수 있는데, 을사시는 경인년에 인사천의 문제가 있고 2개의 을목이 정화를 포위하는 것이기에 제외하였고, 임인시도 계사년에 인사천의 문제가 있어 일단 배제하였다.
이 사주에서 여자의 모습은?
이 사주에서 여자를 찾아보면, 유금, 축토, 신금이 모두 여자이다. 모두가 재성이기 때문이다.
유금 여자는, 년에 있으니 일찍 만나게 되고, 유가 축에 입묘하고 축이 미와 충하므로 간접적으로 처궁과 관련성을 가진다. 유는 계를 이고 있고, 계는 축에서 나왔고 축은 을을 이고 있는데, 계수는 먹묵, 을목은 붓을 뜻하므로 뭔가, 화가의 느낌이 난다.
계수는 음식물의 뜻도 있으니 요식업 관련일 수도 있고, 계수는 정제물로서 약을 뜻하고 유금도 약을 뜻하니 뭔가 약사의 느낌도 있고, 계수는 미용을 뜻하고 유금은 악세사리, 을목은 의복의 뜻도 있으니, 패션이나 메이크업 코디의 느낌도 있다.
유금은 역마이기도 하니 외국인이나 교포일 수도 있고, 계수를 올리고 있는데 계수에도 해외의 뜻이 있다.
유금은 장성살인데, 장성살은 자기 분야의 전문가, 장인을 뜻한다. 유금 여자는 이러한 상을 갖고 있는데, 아마도 초년에 만났을 것이다.
축토 여자는, 축미충을 하고 을목을 이고 있으니, 가수이면서 싱어송라이터의 상이 있다. 축중 신금과 미중 정화는 화금조합으로 가수임을 뜻하고, 을목은 악보, 미토는 악보 창고로 볼 수 있다.
축토는 신금과 유금을 입묘하는데, 신유금은 축토에게는 식상이 되니, 기예가 아주 뛰어난 사람이고, 신금이 무토를 올리고 있으니 이는 소리와 관련된 무대로도 볼 수 있고, 신금은 상관이니 무대에 강점이 있는 여자로도 볼 수 있겠다. 가수의 모습이 많이 보이지만, 배우로도 볼 수는 있겠다.
축토도 역마인데, 묘하게도 묘와 축이 모두 역마이다.
축토 여자는 새싹을 뜻하는 을목을 올리고 있으니 어린 여자일 수도 있다.
신금 여자는 무토를 이고 있고, 목욕과 망신이 임했으니 상당히 흥과 깝이 많은 여자이고, 무대나 단상에 올라가는 여자이다.
신금에는 망신과 겁살이 함께 임했는데, 망신과 겁살의 조합이니 남 눈치 잘 안 보고, 소신발언, 소신행동을 하는 여자이다.
문지효는 과연, 유 축 신 중에서 어느 글자에 해당할까?
이 사주는 년과 시의 재성은 차치하고라도, 월일이 축미충을 하고 있으므로, 조니 뎁의 사주에서처럼, 축미충만 발생하면 혼인응기가 되므로, 많은 여자와 사귀게 되는 구조이다.
작년 신축년은 축이 출현했으니 축미충의 응기이다. 올해 임인년은 인목이 묘고인 미를 동하니 역시 축미충의 응기이다. 인목은 시지 신금과 인신충을 하여 신금을 동하기도 한다....
이 사주는 왜 가수일까?
정화가 있고 미신유축이 있으니 화금조합이다. 화금조합에 식상이 임했으니 가수가 된다.
곡을 잘 쓴다. 싱어송라이터라고도 할 수 있는데, 미토와 을목이 있기 때문이다. 을목은 붓, 문자, 그림, 책을 뜻하는데, 축토에 앉아 있어 악보이고, 미토는 을목의 고이므로 악보 창고이다. 미토는 마침 인성고이기도 하니 문서창고, 악보창고, 저작권창고,... 부동산 문서창고가 될 수도 있다.
기타도 잘 치는데, 을목과 미토가 기타이고, 축미충은 기타를 연주하는 것이다.
위너는 4인조 보이 그룹인데, 정화, 미중 정화, 축미충으로 3명인데, 무계합화화로 4명이 되는 것일까?
대운의 흐름
현재 임술대운에 있다. 대략 올해부터 술운으로 들어간다고 볼 수 있는데, 우선 술운은 원국에서 미토의 세력이 약한데, 술이 미를 도와서 축을 형하고, 유를 천하여 제하는 공은 있지만, 축술미 삼형이 되는 문제도 있는 대운이다.
부모 형제궁, 처궁과 축술미 삼형을 하게 되니, 육친과 처에 흉한 일이 생길 수 있다. 결혼은 어차피 느지막히 시지 신금 여자를 만나야 하니 술운은 지나서 하는 것이 좋겠다.
앞으로 신유, 경신대운으로 가는데, 흠.... 원국에서 미토가 약하니 건강에 상당히 신경을 써야할 것이다.
'유명인 사주' 카테고리의 다른 글
김정민 사주 - 배우, 정미일주 (0) | 2022.08.26 |
---|---|
강수정 사주 - 정사일주 (1) | 2022.08.25 |
문지효 사주 - 기미일주 (1) | 2022.08.25 |
아유미 사주- 신묘일주 (0) | 2022.08.24 |
이수진 사주 - 치과의사, 임신일주 (0) | 2022.08.23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