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배우 김정민의 사주이다. 반올림으로 데뷔를 했고, 예능에서도 왕성한 활동을 했었고, 커피스미스 대표와의 스캔들로 인해 이미지가 하락했었다. 특종세상을 통해 오랜만에 방송에서 근황이 알려졌는데, 요가와 명상을 하고 있다고 한다. 시는 경자시로 추정했다.
정미일주이다. 연체이다. 그런데 가만히 보니 년월일이 모두 연체이다. 월주 병인도 연체이고, 년주 기사도 연체이다. 년월일의 여섯 글자가 모두 김정민의 신체, 몸을 뜻하는 글자이다.
그런데, 인사천을 하고 있다. 체와 체가 서로 싸움을 하고 있는 것이다. 이렇게 되면, 내 몸에 흉한 일이 생기게 된다.
그나마 다행인 것은, 정화가 천간의 병기로 연결되어 년지 사화에 이르고 있다. 이렇게 천간으로 연결되어 다른 체에 이르게 되면, 인사천을 하고 있는 인목은 무너져도 괜찮다.
어릴때 부친의 폭력과 학대로 모친이 집을 나갔고, 학업 대신 막내 동생을 돌보게 되었고, 중1에 가출을 하여 미용실에서 일하다가 길거리 캐스팅으로 연예계에 입문을 했다고 한다.
인사천을 하고 있는 인목이 병이 된다. 인목은 부모궁이니 부모복이 박하다. 년의 기토 식신이 모친인데, 인사천을 하고 있으니 기토가 견딜 수가 없다. 사화가 기토의 근이 되기 때문에 사화가 무너지면 기토도 성할 수가 없다. 모친 기토가 살기 위해 밖으로 나갔다.인사천은 폭력이다.
부친은 핸드폰 대리점을 한다는데, 이 사주에서 부친은 누구일까? 부친은 년월의 재관을 우선으로 보는데 재관이 년월에 없다. 시의 경금 재성이 있는데, 경금은 사화에서 왔고, 사화는 월에 병화로 올라가 있으니 경금 재성을 부친으로 볼 수 있겠다. 즉, 월의 병화 겁재가 부친인데, 사화로 내려가서 사중 경금을 시에 올렸으니, 병화 사화 경금에 모두 부친의 상이 있다. 사화는 전기전자 기기이니 핸드폰이다.
병화가 부친이니 병인을 부친, 기사를 모친으로 볼 수 있는데, 인사천으로 부모가 헤어지는 상이다. 그 이유는 인사천인데, 부친의 폭력이 문제가 되었음이 사주에서 드러나 있다.
이 사주는 시의 경자를 제압하여야 좋다. 경금은 재성, 자수는 칠살이다. 미토가 자미천으로 자수를 제압하는데, 미토는 식신이면서, 인성고이다.
인성에 공이 있고, 약하지 않으면 교육정도나 학력이 좋다. 그런데 이 사주는 미토 인성고에 공이 있고, 약하지 않지만, 인목 인성이 병이 되는 사주이다. 고등학교는 검정고시이고, 중부대학교 연극영화학 석사이다.
03년에 드라마 '반올림'으로 데뷔했는데, 정묘대운의 묘운, 계미년이다. 이 사주는 자미천이 일어나면 좋은데, 대운의 묘는 미토를 인동하여 자미천의 응기가 되는데, 계미년은 미가 대운 묘를 인동하니 대운의 응기가 된다. 자미천이다.
무진대운이 04년에 시작되는데, 대체로 무진대운은 길운이었다. 이 시기에 왕성한 활동을 했는데, 대운 진토가 자수를 인동하여 자미천의 응기가 된다.
무진대운의 무토는 사화가 올라온 것으로 인사천의 응기가 되는데, 무토는 방송 무대를 뜻한다. 인목은 연기, 사화는 방송인데, 인목이 병이 되므로 연기자로서의 성공이 쉽지 않음을 보여준다. 인목은 이중적인 면이 있는 것이, 천간의 병화를 생하는 것은 좋지만, 지지의 사화를 천하는 것은 좋지 않다.
이 시기에 드라마나 영화 활동은 크게 성공적이지는 않았지만, 방송 예능프로그램에서 맹활약을 했었다. 인목을 쓴다는 것은 배우 활동이고, 예능에서의 활동은 식상이 관살을 상대하는 것, 즉 자미천, 식신제살이다. 인사천은 배우활동인데 도움이 안 되고, 자미천은 예능활동인데, 크게 도움이 되는 구조이다. 그녀가 배우 활동을 안 하게 되고, 계속 예능만 해 오게 된 이유이다.
이 사주에서 남자복은 어떨까? 자미천을 하고 있는데, 이는 배우자궁이 배우자성을 상천하는 것이다. 궁이 성을 천하는 것은 혼인이 불리함을 뜻한다. 대개 배우자와 관련한 흉한 일이 생기게 된다. 대표적으로 고유정의 사주가 참고가 될 것이다.
이렇게도 볼 수 있다. 인목이 병이 되는데, 인이 병을 생하고, 병은 사로 내려가고, 사는 사중 경금을 시에 올리고, 경이 자를 생하니 자수 남자는 인목과 관련이 된다. 즉, 나에게 해로운 남자이다.
스캔들이 16년이나 17년에 터진것 같은데, 꽃뱀 등 이미지가 많이 실추되었었다. 13년부터 교제했던 것 같은데, 13년은 계사년이다. 자수 남자가 계수로 출현했고, 사화에 앉았는데, 사화는 김정민의 신체를 뜻한다. 계사자합을 하는 모습이다.
그런데, 문제는 사화가 인사천의 응기라는 것이다. 13년에 일이 터지지는 않았지만, 애초에 불길함이 있는 만남이었다.
16년은 병신년인데, 병화는 사화가 올라온 것이니 인사천의 응기가 되고, 신금은 인사신 삼형이 되기도 한다. 17년 정유년은 사유합으로 인사천의 응기이다.
스캔들로 인해 힘든 시기를 지내고 있는데, 이 대운은 기사대운이다. 14년부터 기사대운이 시작되었고 현재는 기사대운의 끝무렵에 있다. 기사대운은 인사천의 응기가 되니 당연히 흉하다.
곧 경오대운으로 들어간다. 오화는 오미합을 하니 자미천의 응기가 되어 길운이 된다. 병이 되는 인목이 인오합으로 오화로 화하고, 오미합으로 미로 화하여 자미천을 하게 되니 길함이 두배가 되는 모습이다.
요가와 명상을 하고 있다는데, 인목은 머리, 신명을 뜻한다. 병이 되고 있으니 신명, 정신이 상처를 입었음을 뜻하는데, 요가와 명상은 병든 인목을 치유하는데 아주 도움이 될 것이다.
이 사주는 미토에 식신이 임해서 힘이 좋고, 기토에 식신이 임해서 몸매가 좋은데, 기토는 미토에서 올라온 것이기도 하다. 미토는 자미천으로 식신제살하는 공이 있는 것 외에도, 병이 되는 인목을 입묘하여 인사천을 막는 공도 있으니 미토의 역할이 참으로 지대하다. 미토는 휴한을 뜻하니 요가와 명상은 미토의 상과 부합된다. 이 사주는 미토를 잘 써야 하는 사주이다.
'유명인 사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지성 사주 - 신미일주 (3) | 2022.08.26 |
---|---|
제니 사주 - 임자일주 (0) | 2022.08.26 |
강수정 사주 - 정사일주 (1) | 2022.08.25 |
강승윤 사주 - 정미일주 (0) | 2022.08.25 |
문지효 사주 - 기미일주 (1) | 2022.08.25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