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이시영의 사주이다. 권투선수를 했었다고 하는데, 연예계 대표 체력, 근성, 승부욕 끝판왕 중 한명이라고 한다. 과연 어떤 사주일까? 시는 일단 신사시로 추정했다.
혼인응기, 출산응기
경오일주이다. 일지에 오화 정관이 있다. 우선 시를 추정하기 위해 혼인응기를 확인해 본다. 17년에 결혼했다. 정유년이다. 이 사주에서 일지 오화와 년지 술토가 남편성이다. 오화는 정관이고, 술토는 관살고이다. 정유년은 오화가 천간으로 도착했고, 유금이 진유합으로 진토를 합동하여 진술충을 한다.
18년 1월에 자식을 출산했는데, 속도 위반인 셈이다. 정유년인데, 정화가 정임합으로 임수 자식성을 합동하고, 정화는 오화를 뜻하고, 유금이 진유합으로 진술충을 하고, 유금은 자식성의 임수의 원신이니, 자식궁만 동한다면 임신과 출산이 가능한 응기이다. 시를 신사시로 추정했다. 신사시이면, 유금이 남편성 사화와 사유합으로 혼인응기가 되기도 하고, 자식궁 사화와 사유합으로 출산응기가 되기도 한다. 정유년의 유금은 시의 신금, 임수의 원신인 신금이 지지로 내려온 것이다.
시가 을유시일 수도 있다. 을유시도, 혼인응기와 출산응기가 정유년이 된다. 다만, 을유시이면, 경금 일간이 유금 양인 위에 올라 앉은 을목 재성을 합하므로, 상당히 투기적인 성향이 있게 된다. 이시영이 이런 성향이 있는지는 알 수 없기에 일단 배제를 하였지만, 예전에 방송에서 건담 수집을 하고 있는 모습, 건덕후 이미지가 있는 것으로 보아 을유시일 가능성도 있다. 을목은 재성이니 장난감을 뜻하기 때문인데, 을경합은 장난감 수집의 모습도 된다.
권투선수를 했었는데, 권투선수는 싸움을 잘해야 하고, 스피드도 빨라야 한다는 점에서 을유시일 가능성도 있다. 을유시가 되면 유술천이 되어, 싸움 폭력 무술에 강점이 있고, 스피드가 아주 빠르게 된다. 또한 유금은 양인이므로 운동선수의 성분이기도 하다.
신사시가 되면, 신금이 양인이어서 운동선수의 성분이 되고, 신사 자합은 양인과 칠살의 합으로 길하고 (다만, 혼인은 불리한 측면이 있다. 왜 그런지 이유가 궁금한 분은 이 블로그나 내 유튜브의 경금의 상에 대한 글, 영상을 찾아보면 참고가 될 것이다), 사화는 방송이나 영상매체를 뜻하고, 년의 술토 방송국, 영화사, 연예기획사에서 나온 것이기에, 이쪽 분야의 실력자의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측면이 있다. 신사시는 사술 귀문이 있게 되어, 그녀가 보여주는 엉뚱함, 사차원적 사고 등을 설명하는 성분이기도 하고, 사오술의 양의 세력이 진토를 제압하는 구조가 되므로, 원국의 의향이 을유시 보다는 특정한 방향성을 명확히 보여주고, 사화는 방송이므로 그녀가 배우 활동을 함에 있어서는 신사시가 좀 더 유리한 측면이 있다. 어쨌든, 결론은 신사시나 을유시가 모두 가능성이 있다는 것이다. 여기서는 일단 신사시로 두고 풀어본다.
속도위반을 얘기해보면, 년주 임술이 임수 자식과 술토 남편이 동림하고 있으니 임술이 동하면 결혼과 출산을 동시에 하게 된다. 정유년은 일지 오화가 정화로 출현하고, 정임합, 진유합으로 진이 동해서 진술충으로 응기가 되었다.
이 사주는 왜 배우, 예능인일까?
임수 식신은 기술과 예술의 신으로 그녀의 특출한 기예를 뜻하는데, 술토를 차고 있다. 술토는 무대나 단상을 뜻하고, 술토는 사화 방송을 입묘하므로, 방송국, 영화사, 연예기획사 등을 뜻한다. 물론 사화가 없더라도 슬토는 화고로서 그런 뜻이 있다. 이 사주에서는 오화가 있기도 하다.
월지 진토는 식상고인데, 진술충은 식상이 관살을 상대하는 것을 뜻한다. 식상이 관살을 상대하는 것은 예능이나 방송 진행자로서도 재능이 뛰어나다는 뜻이다.
왜 운동을 잘하는 것일까?
시의 신금 혹은 유금은 양인으로 절대로 질려고 하지 않는 강인한 승부근성을 뜻한다. 양인은 악바리로, 운동선수, 군인의 성분이 된다.
신금 양인이 사화에 앉았는데, 사화는 술토에 입묘하고, 술토는 그녀의 특출한 기예인 임수를 올리고 있으니, 운동선수나 군인으로서의 재능은 방송과도 관련이 깊음을 뜻한다.
진토는 식상고로서 진중 계수는 작고 둥글고 회전하는 것으로서 진술충이 있으니 구기 종목에도 재능이 있다. 진술충은 정확히 타점을 가격하는 것이니, 골프, 축구, 테니스 등등의 구기 종목에도 재능은 있을 것이고, 권투처럼 정확히 타점을 가격하는 것에도 재능이 있을 것이다. 사실 권투선수로서의 모습은 을유시가 좀 더 유리한 구조이기는 하다.
대운의 흐름
09년에 우결에 출연하면서 인기를 끌기 시작했는데, 신축대운 기축년이다. 이 사주는 사오술의 양의 세력이 진토를 제하는 의향을 갖고 있는데, 진술충이 일어나면 좋은 성취를 얻을 수 있다.
신축대운의 축은 묘고인 진토를 동하여 진술충의 응기가 된다. 또한 사축합, 축오천, 축술형으로 축토를 제하기도 한다. 09년은 기축년인데, 대운의 축이 복음으로 출현해서 응기가 되고, 기토는 일지 오화가 출현한 것으로 축오천의 응기가 되기도 한다.
신축대운의 신금은 양인이고, 축은 양인고이니, 이 시기에도 권투선수로서 활동을 계속 했을까? 궁금해서 확인해보니, 역시...15년에 습관성 어깨탈구로 권투선수를 은퇴했다고 한다. 15년은 경자대운이 시작되는 첫 해이다. 즉, 신축대운까지는 권투선수 활동을 했다는 얘기이다.
15년부터 경자대운이 시작되었고, 현재는 경자대운의 자운에 있다. 대운 자수는 묘고인 진토를 인동하므로 진술충의 응기가 되는 길운이다. 또한 일지 오화가 자오충으로 자수를 제하기도 한다.
경자대운에 활발한 예능활동을 했는데, 진술충은 예능활동에 좋은 모습이기도 하다. 음식 관련 예능 방송은 식신이 임해 있는 임수가 음식물을 뜻하기도 하고, 진술충을 하는 진토가 수의 고로서 음식물을 뜻하기 때문이다. 진술충은 음식물 방송의 모습이다.
남편이 요식업을 한다는데, 술토 남편이 음식물인 임수를 이고 있고, 역시 음식물을 뜻하는 진토를 충하기에 음식물과 관련된 사업을 하는 사람이 된다. 술토는 관살고이고, 인성이니, 브랜드와 문서 계약으로 사업을 하는 모습인데, 요식업 프랜차이즈라도 하고 있는 것일까?
앞으로 기해대운으로 들어간다. 해수도 묘고인 진토를 움직여서 진술충을 하니 길운이고, 사해충 오해합으로 해수를 제압하기도 한다. 기토는 갑기합을 하는데, 갑기합은 재성과 인성의 합이니 뭔가 사업을 시작하는 느낌이고, 혹은 현재 하고 있는 사업이 있다면 규모를 키우고 상장을 한다든지 등 재성을 업그레이드하는 시기가 될 것이다. 기토는 오화가 올라온 것이니, 남편의 사업과 관련이 있을 수도 있다.
'유명인 사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지혜 사주-계미일주 (0) | 2022.09.04 |
---|---|
선예 사주- 갑진일주 (0) | 2022.09.02 |
석현준 사주 - 경오일주 (0) | 2022.08.30 |
김신영 사주 - 임오일주 (0) | 2022.08.30 |
유주은 사주 - 갑오일주 (1) | 2022.08.29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