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이인혜의 결혼 소식이 있었다. 1살 연하의 치과의사와 결혼한다는데, 혼인응기와 사주에 나타난 남편의 상이 궁금해진다. 이인혜는 아역배우 출신이고, 활발한 배우활동을 하다가 교수로 변신을 하였었고, OK저축은행 광고모델로도 활동을 하고 있다. 과연 어떤 사주일까? 시는 계미시로 추정했다.
경오일주이다. 오화 정관을 차고 있다. 우선 눈에 들어오는 것이 경신유의 비겁들이다. 경금 일주는, 강직하다, 권세와 무력을 쓴다. 성질이 급하다, 고집이 세다 등의 성품을 갖고 있다. 천간으로 경신으로 연결되고 년지 유금 겁재에까지 이르고 있는데, 이렇게 되면 년지 유금은 이인혜의 몸, 신체로 볼 수 있다. 연체라고 부르는데, 체인 유금이 무너지면 건강과 수명에 문제가 생기게 된다. 유금이 다치지 않는게 중요한데, 오유파는 눈에 거슬린다.
시를 계미시로 추정했는데, 정축시나 무인시도 가능성이 있다. 이인혜의 사주를 풀려면, 배우이자 교수인 점, 모친이 한국 검무 무형문화재이자 교수인 점, OK저축은행 광고를 한다는 점, 올해가 혼인응기가 된다는 점 등등을 설명할 수 있어야 하는데, 정축시나 무인시의 경우도 가능하다.
다만, 정축시의 경우에는 반국의 상이 있고, 올해 혼인은 하더라도 올해나 내년에 흉한 일이 생길 수 있기에 일단은 배제하였다. 무인시는, 배우이자 교수인 점을 주로 고려한 것인데, 무토는 무대, 단상을 뜻하고, 인목은 학당, 연기를 뜻하기에 시주 무인의 상은 배우도 가능하고 선생도 가능하다. 여기서는 일단 계미시로 풀어본다.
혼인응기와 남편의 모습
혼인응기를 살펴보면, 인중 병화, 오화, 미중 정화가 모두 남편이 될 수 있는데, 올해 임인년에 인목이 출현하고 인오합을 하고, 인이 묘고인 미를 인동한다. 인, 오, 미가 모두 동시에 동한다. 다현한 남편성을 동시에 동하여 혼인응기가 된다.
하지만,정위에 앉은 정성 오화가 미토와 오미합하는 것은 애정운 측면에서는 썩 좋지는 않다. 남편이 문 밖으로 나가는 모습이기 때문이다. 현재 갑오대운인데, 만약 일찍 결혼하였다면, 갑오대운의 오운은 오화 남편이 복음으로 출현한 것으로, 오히려 남편과의 이별운이 되었을 것이다. 있으면 달아나고 없으면 들어오는 것이기 때문이다. 내년 계묘년은 좀 조심하는 게 좋겠다. 묘가 오를 파하고, 묘가 미를 인동하여 오미합의 응기가 되기 때문이다.
남편이 치과의사라고 한다. 이 모습은 어디에 나타나 있을까? 인목과 오화가 위로 경금을 올리고 있다. 경금은 의사를 의미하고, 경금은 또한 이빨을 뜻하기도 한다. 그래서 치과의사이다. 이런 것은, 십신의 상으로는 읽을 수 없고, 간지의 상을 통해서만 가능하다. 관심있는 분은 내 유튜브를 참고하면 좋겠다.
왜 배우이자, 교수일까?
대한민국의 배우이자 교수이다.
1991년 MBC 어린이합창단으로 경력을 시작해 1992년 KBS 창작동요대회에서 윤동주 시인의 시를 원안으로 해서 만든 '새로운 길' 로 우수상을 수상하였으며, 같은 해 어린이드라마 천사들의 노래에 출연하며 연기를 시작한다. 출연작으로는 대왕의 길, 네 꿈을 펼쳐라, 동양극장, 천추태후, 학교 3, 쾌걸춘향, 황금사과, 황진이, 전우, 광개토태왕, 불꽃 속으로, 나도 엄마야 등이 있다.
이인혜는 왜 배우일까? 월지 인목은 연기이다. 시의 계수 상관은 이인혜의 특출한 재주인데, 미토를 차고 있다. 미토는 인목을 입묘하는데, 이는 곧 연기를 통제 관할한다의 뜻이다. 그래서 배우이다.
이인혜는 노래도 잘한다. 왜일까? 가수는 화금조합인데, 일주 경오는 화금조합이다.
한국방송예술진흥원 겸임교수 (2009년 2월~2012년 2월)
서울종합예술실용학교 연기예술학부 전임교수 (2013년 9월~2015년 2월)
경성대학교 디지털미디어학부 전임교수(2015년 3월~2018년 2월)
경성대학교 연극영화학부 영화전공 교수 (2018년 3월~)
왜 교수일까? 계수가 앉아 있는 미토는 인성이니 이는 학문을 뜻한다. 시주 계미의 모습은, 학문 중에서도 상관과 계수의 상이 체현된 학문인데, 미가 인목 연기를 입묘하니 연기를 통제 관할하는 학문이 된다. 상관은 예술의 별이고, 계수는 지식산업을 뜻한다. 인목을 입묘하는 계미의 모습은 연극 영화 등 연기와 관련된 학문의 상이다.
미토는 오화와는 오미합을 하는데, 오화는 광고를 뜻하니 광고와도 관련된 학문이고, 오화는 또한 소식, 뉴스를 뜻하기도 한다. 오미의 조합은 신문방송학이나 광고학의 모습이기도 하다. 이인혜는 신문방송학을 전공하기도 했다.
이인혜는 박사학위를 갖고 있고, 경성대 교수를 하고 있는데, 이러한 계미의 상에는 이인혜가 공부한 것, 현재 가르치는 것이 모두 담겨 있다.
위의 내용은 이인혜의 교수 경력을 보여주는데, 디지털미디어학은 오미의 조합, 연극영화학은 계미인의 조합으로 볼 수 있겠다. 09년부터 교수일을 시작했고, 본격적인 것인 전임교수가 된 13년부터라고 볼 수 있는데, 계사대운의 사운부터 시작해서 현재 갑오대운을 지내오고 있다.
09년은 사운 기축년인데, 사운은 인사천을 하여 인을 동하는데, 기축년은 인축이 암합을 하고, 축미충으로 미토 인성을 동한다. 축토 인성이 연기와 학당을 뜻하는 인목을 암합하는 것은 남들은 잘 모르는 일이라는 뜻이다.
13년은 사운 계사년인데, 계사년의 사는 대운 사의 출현이니 대운의 응기가 된다. 사가 인을 천하여 인이 미에 입묘한다. 인이 미에 입묘함은 본격적으로 교수일을 시작하는 뜻이 되겠다. 계사년은 상관이 칠살을 차고 온 것인데, 이는 새로운 일을 시작하는데, 상관이 관직을 얻게 되는 것으로도 볼 수 있겠다.
이후 갑오대운은 인목이 갑으로 올라가서 오화 관을 차고 있으니, 학당이 관직을 얻은 것, 혹은 연기가 관직을 얻은 것의 모습이니 본격적인 교수 활동이 된다.
모친과 부친의 모습
모친이 한국 검무 무형문화재이고 대학교수인 임영순 교수이다. 모친은 일단 년월의 록과 식신을 우선으로 보는데, 월간 경금 천록이 모친이다. 경금이 인목을 차고 있는데, 경금은 칼을 뜻하고, 인목은 연기를 뜻한다. 월주 경인은 칼을 가지고 연기하는 것을 뜻하는데, 인목은 또한 학당의 상도 있어서 교수이기도 하다.
부친은 인목 편재인데, 인오합으로 인해 인이 오로 화하여 사라지고, 인은 미에 입묘한다. 사오운에 위험한 모습이다.
원국의 의향과 대운의 흐름
이 사주는 미가 인을 입묘하는 것에 공이 있고, 편왕한 재관을 유전 유통시키는 것이 필요한데, 오유파와 오미합으로 유전 유통을 한다.
오유파는 속도가 빠르지만 다만 잡음이 있는데, 예를 들면 OK저축은행 광고 같은 것이다. 유금은 양인이고, 또한 금융, 현금을 뜻한다. 유금은 OK저축은행으로 볼 수 있고, 오화는 광고를 뜻한다. 오유파로 유전 유통을 하여 큰 돈을 벌수는 있지만, 파는 깨는 것이다. 오화는 정관이니 명예나 명성, 브랜드 이미지에 상처가 생기고, 유금은 내 몸을 뜻하니 건강에도 문제가 생길 수 있다. 조심해야 한다. 현재 갑오대운을 보내고 있는데, 이 대운에 오화가 출현하여 오유파를 함으로써 광고를 시작했을 것 같다.
오미합은 유전 유통을 하기에는 속도가 아주 느린데, 시지 미토는 오미합으로 유통도 시키고, 인목을 입묘하는 공도 있어서 교수를 하고 있다. 하지만, 미토는 겉은 인성이지만, 본질은 재물창고이고, 속에는 정화 관도 있다. 미토를 쓴다는 것은, 교수일을 한다는 것인데, 오미합으로는 아주 천천히 유통되므로 교수직으로는 돈을 많이 벌수는 없다.
앞으로 을미대운으로 들어간다. 을목 재성은 미토에서 나온 것인데, 경금 일간이 을경합으로 재물을 취한다. 을미 대운은 미토가 동하는 대운인데, 나쁘지 않을 것이다. 다만, 오미합의 합반, 오가 미로 화하여 사라지는 것은 눈에 거슬린다. 그런데, 만약 정축시라면 반국이 되어 흉하다. 어떤 시인지에 따라 길흉이 크게 달라진다.
'유명인 사주'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고우림 사주 - 임인일주 (0) | 2022.07.28 |
---|---|
유희열 사주 - 갑술일주 (0) | 2022.07.28 |
김연아 사주 - 계유일주 (0) | 2022.07.26 |
강호동 사주 - 을미일주 (0) | 2022.07.18 |
인하대 사건 가해자 사주 - 인하대 재학생 사망 사건 (2) | 2022.07.18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