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연아의 사주를 풀어본다. 어제 성악가 고우림과의 결혼 발표가 있었다. 왜 혼인응기인지, 사주에 나타난 남편의 모습은 과연 어떠한지, 그리고 김연아는 왜 뛰어난 피겨 스케이팅 선수인지 등을 살펴본다. 시는 계축시로 추정했다.
혼인응기와 남편의 모습
계유일주인데, 이 사주에서 남자를 찾아보면, 남자는 오화가 있고 축토가 있다. 오화는 재성이지만 오중에 기토 관이 있다. 일지 유금은 남편궁인데, 같은 금의 기운인 년의 경금, 월의 신금, 시의 축토는 모두 남편궁의 별궁으로 볼 수 있다. 년지 오화는 별궁인 경금아래에 놓여 있기에 남편으로 볼 수 있고, 축은 남편궁과 합하여 역시 남편이 가능하다.
올해 임인년은 인오합으로 오화를 합하고, 축토와는 인축암합을 한다. 남편성을 뜻하는 두 개의 글자와 동시에 합을 한다. 혼인의 안정성을 고려해서일까, 두 개의 남편성을 동시에 합류시킨다.
오화는 경금을 올리고 있어 가수의 특징인 화금조합을 보여 주고 있다. 축토는 계수를 올리고 있는데, 계수는 현학, 신학을 뜻하고, 축은 금의 고이고, 금은 소리를 뜻하기에, 축은 소리의 본고장으로 볼 수 있다. 가수 중에서도 성악가의 모습이다. 남편은 포레스텔라의 성악가 고우림이다.
왜 뛰어난 피겨스케이팅 선수일까?
계유일주이다. 이 사주는 왜 뛰어난 피겨스케이팅 선수일까? 사주에서 기예와 재주를 뜻하는 것은 식상이다. 월에 갑목 상관이 있다. 상관은 예술과 기술의 별이다. 갑은 두령, 우두머리, 최고의 뜻이 있고, 지지로 내려오면 인목이 된다. 인목은 연기를 뜻한다.
갑이 신금을 차고 있는데, 신금은 인성이다. 상관은 흉신인데, 인성이 배치되어 제화되면 좋다. 상관배인이라고 한다. 신금은 다시 년의 경금으로 올라가 오화 재성을 차고 앉았는데, 이는 갑목이 간접적으로 신금을 통해 오화를 통제 관할하는 모습이다. 오화는 광고, 소식, 말과 언어 등을 뜻하는데, 김연아가 광고계의 스타인 점은 오화와 관련이 있다.
신금은 다시 시지 축토로 입묘되는데, 축토는 동토로서 빙상을 뜻한다. 스피드 스케이팅 선수인 김민석, 정재원의 사주에서도 축토를 볼 수 있었다. 어쨌든, 신금이 축에 입묘함은, 김연아의 기예가 축토 빙상과 관련이 있음을 뜻한다. 축은 계수를 올렸는데, 계수는 물과 겨울을 뜻하고, 또한 깨끗한 수정 결정체를 의미한다. 시주 계축의 모습은, 바로 겨울의 물로 덮여진 얼어붙은 땅, 즉 얼음판, 빙상이다.
어쨌든, 갑이 신에 앉고 신이 축에 입묘함은, 최고의 연기를 뜻하는 나의 기예가 겨울의 빙상과 관련이 됨을 뜻한다.
피겨 스케이팅의 동작으로 표현하면, 계수는 회전하는 동작이다. 2개의 계수가 있고, 축중에도 계수가 있으니 회전하는 동작을 여러 번 할 수 있는 강점이 있다.
축오천을 하는데, 천은 속도가 아주 빠름을 뜻한다. 많은 수의 회전은 속도가 아주 빨라야 한다.
갑경충은 목과 금의 조합이다. 목은 방출하는 것이고, 금은 거두어 들이는 것이다. 갑경은 손과 발을 내밀어 뻗고 또 다시 안으로 거두어 들이는 동작이다. 충은 이 동작에 액센트가 주어지는 모습이다.
많은 회전을 하려면 높이 올라가야 한다. 우상혁이나 여러 높이뛰기 선수들의 사주에서는 병화가 있었는데, 이 사주에서는 갑목이 있다. 갑은 위로 쭉 올라가는, 아주 높은 빌딩이나 전신주 등을 뜻한다. 갑이 있어 위로 쭉 곧게 올라갈 수 있다.
이 챕터에서 간지의 상을 활용한 통변을 많이 했는데, 십천간 십이지지의 각 글자가 무엇을 뜻하는지에 관심이 있는 분은 내 유튜브나 이 블로그의 다른 글을 참고하면 좋겠다. 사주는 불과 22개의 글자로 인생을 표현하는 것인데, 십신의 상은 가장 기본적인 것이고, 궁위의 상, 간지의 상, 신살의 상을 모두 잘 활용할 필요가 있다. 아울러 예비신랑 고우림의 사주는 유튜브에 올려져 있으니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참고하면 좋겠다.
이 사주의 의향은 무엇일까?
신유축은 모두 금수로서 음의 세력이다. 오화는 양의 세력이다. 이 사주는 음이 양을 제하는 의향을 갖고 있다. 시의 축토가 축오천으로 오화를 천으로 제압한다.
10년에 올림픽에서 금메달을 땄다. 임오대운 경인년이다. 임오대운은 오화가 출현했는데, 월지 신금에서 올라온 임수가 오화를 자합하고 (임수가 오중 정화와 정임합을 하는데, 간지 자체에서의 합이라서 자합이라고 부른다), 시지 축토가 오화를 축오천으로 제압한다.
경인년의 인목은 인오합으로 오화를 동하여 대운의 응기이다 (유년이 대운이나 원국과 합을 하면 대체로 합동이다. 합으로 원국 혹은 대운의 글자를 움직이게 한다고 해서 합동이라고 부른다). 경인년의 경금은 월지 신금이 작동함을 뜻하고, 신금이 유년의 인목을 인신충으로 제하기도 한다.
현재 신사대운을 지나고 있다. 원국의 의향은 음이 양을 제하는 것인데, 대운에서 사화가 들어오면 신금이 사신합하고, 유축이 사유축 삼합으로 사화를 제한다. 인성이 재성을 제하여 재운이 좋다.
엄청난 인기를 얻게 된 이유는 무엇일까? 그리고 CF 퀸인 이유는?
피겨 스케이팅이 리듬체조나 싱크로나이즈 종목과 같이 예술성이 중요하게 반영되는 스포츠라는 특성 상, 발레리나 같은 체형과 미모가 부각되며 대중에게 어필되었고, 대내외적으로 알려진 열악한 지원 + 부상 + 타국과의 비교 + 연습방해 영상 등 + 피날레로 편파판정 논란까지 합쳐져서 인간 승리의 상징으로 여겨지며 한국에서는 단순한 스타 이상의 존재로 자리매김했다. 선수로서의 업적을 떠나 개인적인 선행과 기부 활동 또한 많이 알려져 현재 김연아의 위치는 2000년대 등장한 스포츠 스타 중에서 최고의 인기와 인지도를 가진 인사라고 볼 수 있다. 그 인기를 증명하듯 피겨요정, 국민 여동생 등 온갖 별명을 보유했다.
시의 축토는 금고이자 인성고이다. 월일의 신유금이 축토에 입묘한다. 인성은 인기, 인정, 권리를 뜻하고, 입묘는 얻는 것이고, 통제 관할하는 것이다.
갑목 상관은 나의 특출한 기예를 뜻하는데, 신금 인성에 앉아 있다. 이는 나의 특출한 기예가 사회의 인정을 받는다는 뜻인데, 이 신금이 년의 경금으로 올라갔다. 년주는 국가 자리이고, 또한 해외 자리이다. 나의 재주에 대한 인정이 국가적, 세계적이라는 의미가 된다.
경금은 다시 오화에 앉아 있는데, 오화는 소식, 뉴스를 뜻한다. 오화는 또한 전기전자로 방송 매체를 뜻한다.
정리하면, 시지의 축은 국민과 세계인의 인정을 통제 관할하는 창고이고, 년지의 오는 이러한 인정이 뉴스를 타고 널리 알려짐을 뜻한다. 국민과 세계인의 큰 사랑을 받는다.
실력이 제대로 피어난 2009-10 시즌 때는 김연아가 광고한 제품만으로 생활할 수 있다고 할 수 있을 정도(자동차, 가전제품(ex. 에어컨), 핸드폰, 화장품, 악세사리, 금융광고 등등)로 광고계를 휩쓸어, 피겨 프로그램 보면서 김연아를 보고, 잠시 광고타임 동안 김연아를 보고, 다시 프로그램이 진행되면서 김연아를 보는 것도 드물지 않은 일이었다. 이러한 인기가 신기했는지 외신에서는 "피겨 스케이팅 선수가 아닌 락스타 같다"고 평가하기도 했다.
위의 나무위키에 있는 내용처럼, CF광고를 많이 찍었다. 왜일까? 년지 오화는 광고를 뜻하는데, 축오천으로 오화를 제압한다. 오화는 경금을 이고 있기에 경금의 상이 오화에 체현되어 있는데, 경금은 인성이니 문서나 권리이고, 오화는 광고이니, 년주 경오는 광고계약을 뜻한다. 수많은 광고계약이 축토라는 인성창고에 들어가 있다.
부친, 모친, 언니의 모습
부친이 금 도금업을 했다고 하고, 훈련비 등 금전적인 지원을 하며 기러기 아빠 생활을 했다고 한다. 모친이 김연아를 따라 다니면서 운전기사, 매니저, 코치, 후원자 등 역할을 하면서 언론보도 등에서 크게 부각된 반면에 부친은 거의 부각이 안 되었다.
왜일까? 년지 오화 편재는 부친이다. 오화는 경금을 올렸는데, 경금은 금이다. 그래서 금 도금업이다.
오화는 홀로 양으로 존귀한 존재이지만, 일주 계유와는 오유파를 하고 관련성이 없고, 축토에 의해 제압되어야 할 대상이다. 또한 오화는 역마이니 기러기 아빠이다. 육친적으로는 오화 편재 부친의 희생이 필수인 사주이다.
시간에 계수 비견은 모친이다. 축토 칠살을 차고 앉았으니 권력이 있고, 축오천으로 오화를 천한다. 모친 계축은 일주 계유와 유축합으로 꼭 붙어 다닌다. 오화 편재의 아픔에 짠한 마음이 든다.
언니가 간호사인데, 실용음악을 하고 싶어했지만, 김연아의 훈련비 부담과 언니의 레슨비 부담때문에 한쪽이 포기해야 했었다. 모친이 이 때문에 미안한 마음이 크다고 한다. 언니는 월지 신금이다. 정확하게는 월지 신중 임수 겁재이다. 신금은 수술, 병원의 상이다. 신금이 오화를 대하고 있고, 년에 경금으로 올라 오화에 앉아 있는데, 화금 조합은 가수이다. 신금이 축토에 입묘하는데, 축토는 계수 모친이 관할하고 있다.
모친이 김연아와 같이 다니고, 부친이 언니를 돌보았다고 한다. 언니 신금은 년의 경금으로 올라가 오화에 앉았는데, 오화는 부친이다.
'유명인 사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희열 사주 - 갑술일주 (0) | 2022.07.28 |
---|---|
이인혜 사주 - 경오일주 (0) | 2022.07.27 |
강호동 사주 - 을미일주 (0) | 2022.07.18 |
인하대 사건 가해자 사주 - 인하대 재학생 사망 사건 (2) | 2022.07.18 |
서장훈 사주 - 을해일주 (0) | 2022.07.18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