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장승조의 사주이다. 드라마 '모범형사 2'에 출연중인데 시즌 1에서도 출연했었다. 나는 시즌1을 보지는 안했는데, 시즌2가 재밌어서 즐겨본다. 인물도 잘 생겼고 뮤지컬배우 출신에 연기도 괜찮은데, 유명세는 아직 약한것 같다. 나이가 42세, 작은 나이가 아닌데, 얼굴은 동안이고...왜 그동안 뜨지 못했을까? 앞으로 뜰수는 있는 것일까? 사주를 간단히 풀어본다. 시는 무인시로 추정했다.
왜 뮤지컬 배우일까? 왜 배우일까?
본래 2005년에 뮤지컬 배우로 데뷔했으며 굉장히 많은 뮤지컬과 연극에 출연하다가 2014년 이후 드라마쪽으로 진출한 배우이다. 처음에는 이런저런 드라마에서 조연으로 시작했으며 브라운관에서는 내 사위의 여자를 통해 처음으로 주연을 맡았고 다음 출연작인 훈장 오순남에서도 주연으로 캐스팅되었다. 둘 다 악역인 게 함정 뮤지컬 역시 꾸준히 출연중이다.
을축일주이다. 이 사주는 왜 뮤지컬 배우일까? 축중 신금과 인중 병화가 병신합을 한다. 화금조합이니 가수의 특징이다. 인목은 연기를 뜻하고 무토는 무대를 뜻한다. 얀기를 뜻하는 인목 속의 병화 상관은 기술과 예술의 신으로 창의성과 표현력이 뛰어난데, 소리를 뜻하는 신금과 합하니, 이는 뮤지컬 배우의 상이 된다.
년월의 금수기운이 강하고, 인축암합이 방송과 영상매체를 뜻하는 병화의 기운을 약하게 하니 드라마나 영화에서 활동하기에 어려움이 있다. 이런 경우에는 대운을 기다려야한다.
14년에 드라마로 데뷔했는데, 병신대운의 병운, 갑오년이다. 방송을 뜻하는 병화가 출현했고 이 병화는 인목에서 왔으니 연기와 관련된 방송 드라마이다. 병화가 신금과 병신합을 한다. 상관이 칠살과 합을 하니, 명성을 얻는데에는 길한 운이다. 하지만, 병화가 근이 없이 허투하여 약한 것은 아쉬운 일이다. 갑오년의 갑은 인목이 천간으로 출현한 것이니 방송 드라마 데뷔이다.
이 사주의 의향은 년월일의 편왕한 재와 살을 인축암합으로 유전 유통시키는 것이다. 한눈에 봐도 관살이 편왕하고 이를 생하는 재성도 있는데, 이를 제압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유전 유통으로 흘러 보내야 하는데, 천과 충이 가장 효과적이고, 합은 속도가 느리다. 이 사주는 충과 천은 없고 인축합이 있다.
갑오년의 갑은 인목이 출현한 것이고, 인이 오를 생하고, 오화는 축토를 천하여 축오천으로 유통시킨다.
05년에 뮤지컬 배우로 데뷔한 것은, 정유대운 을유년이다. 유금은 묘고인 축을 인동하니 인축암합의 응기이다. 인축암합은 위에서 설명했듯이 가수이면서 연기자인데, 화려한 방송 기운은 약한, 뮤지컬 배우이다.
그렇게 아침 드라마에 간간히 얼굴을 비추다가, MBC 토요드라마 돈꽃에서 서브남주 장부천 역을 맡으며 인지도가 급상승했다. 또 악역이지만 미워할 수 없는 악역이다 이 역할로 MBC 연말 연기대상 시상식에서 주말극 부분 남자우수상을 받았다.# 드라마로 받은 첫 상. 이후 2018년 하반기에 열린 아시아태평양스타어워즈에서 또 돈꽃으로 우수연기상을 받았다. 여러모로 배우에게 남다른 작품일듯.
17년, 18년에 상도 받고, 인지도가 급상승했다. 병신대운 정유년, 무술년이다. 정유년의 유금은 년의 신辛금이 지지의 록으로 내려온 것이니 병신합의 응기이다. 무술년의 술토는 인목과 합을 하고, 년지 유금과 유술천을 하니 유전 유통이 활발해진다. 길한 해이다.
정유대운, 병신대운과 같이 지지에서 신금과 유금이 오는 것은 별로 좋지 않다. 안 그래도 편왕한 금수의 기운이 더욱 더 왕하게 되어 마치 창고에 제품 재고가 더욱 늘어나는 모습인 것이다. 이 사주는 유금을 천하는 술토, 충하는 묘목, 축토를 충하는 미토, 축토를 천하는 오화 등이 오면 발재를 하는 운이 된다.
올해부터 을미대운이 시작되었다. 대운 을목은 을신충으로 유통시키고, 미토는 축미충으로 유통시키니 이 대운은 발재를 하는 대운이다. 앞으로 좋은 활동을 기대해 볼 수 있겠다.
처가 천상지희 더 그레이스의 린아이다.
2011년 뮤지컬 늑대의 유혹을 통해 알게된 천상지희 더 그레이스의 멤버 린아와 3년 넘게 연애했다. 당시 린아가 먼저 대쉬하고 먼저 사귀자고 했다고 한다. 2014년 11월 결혼했으며, 약 3년만인 2018년 초에 곧 예비 아빠가 될 것임을 밝혔다.# 그리고 9월 1일 득남했다.
14년에 결혼했는데, 갑오년이다. 이 사주에서 처는 당연히 축토이다. 처궁에 처성이 앉아 있는데, 자축합을 하고 있다. 합은 충이 응기이니, 갑오년의 오화가 자오충을 하니 혼인 응기이다.
18년, 21년에 자식을 얻었는데, 무술년, 신축년이다. 술이 자식궁 인목과 합을 하고, 축도 자식궁 인목과 합을 한다.
처도 뮤지컬 배우인데, 축토 처가 연기를 뜻하는 인목과 합하고 무대를 뜻하는 무대를 올리고 있다.
을목이 무인시에 태어나면, 무토 재성이 허투하였기에, 말을 잘 하고, 교제를 잘하며, 잘되면 사람의 스승이 된다고 하였다. 적극적으로 향상하는 외향적인 사람인데, 이 사주에서는 무토를 선생이 올라가는 단상으로 쓰지 않고, 연기를 하는 무대로 사용을 하였다.
문호에 인목 겁재와 무토 재성이 있는 것, 그리고 인축암합은 눈에 거슬린다.
별짜리아빠, 별짜리엄마
인스타그램을 운영중인데, 반려동물이 엄청 자주 많이 올라온다. 반려견 별이와 반려묘 짜리쫘리. 그런데 둘의 성격이 정 반대이다. 개라기엔 고양이처럼 늘어져있는걸 좋아하는 별이와 고양이치고 애교가 흘러넘치는 짜리의 귀여운 사진과 동영상이 인스타 지분의 대다수이다(...) 그래서인지 인스타 설명 역시 '별짜리아빠'라고 되어있다. 아내 린아의 인스타 설명 역시 '별짜리엄마'.
고양이는 인목이다. 인목은 호랑이를 뜻하고, 고양이는 호랑이과 동물이다. 인목은 이 사주에서 길신인데, 인축암합으로 유전 유통시키고 있는 공신이고, 홀로양으로서 수명성이기도 하다.
개는 술토이다. 술토는 이 사주에는 없지만, 술토는 편왕한 유금을 천하여 유전 유통시키는 길신이다. 개를 키우는 것은 어쩌면 일종의 부적 같은 것이다. 흉사를 막고 길사를 부르는 부적... 시의 무토는 술토와 원신과 록의 관계는 아니지만, 천간 글자 중에서는 가장 술토의 상과 가까운 글자이고, 대체로 천간의 무토는 술토나 진토, 사화를 대표하게 된다.
귀가 아주 두툼한게, 독특하게 생겼다. 귀는 이 사주에서는 년주 신유인데, 이 사주는 경금도 있고, 축토 금의 고도 있기에 금의 기운이 아주 편왕하다.
애정운 측면에서 문호에 인목은 겁재이니 다른 남자이고, 무토는 재성이니 다른 여자를 뜻하여 혼인의 불리함을 암시하는데, 무토와 인목을 개와 고양이로 쓰고 있다.... 별짜리아빠, 별짜리엄마의 개와 고양이에 대한 지극 정성은, 어쩌면 혼인의 불리함을 막고 개운을 하는, 이른바 물상대체의 모습으로 보인다. 명리학자의 코치를 받았을 수도 있겠다.
'유명인 사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장재인 사주 - 신미일주 (0) | 2022.08.22 |
---|---|
뉴진스 민지 사주 - 병술일주 (0) | 2022.08.22 |
임요환 사주 - 경진일주 (0) | 2022.08.21 |
서민재 사주 - 계미일주 (0) | 2022.08.21 |
남태현 사주- 병신일주 (0) | 2022.08.21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