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명인 사주

장재인 사주 - 신미일주

by tao12345 2022. 8. 22.

가수, 싱어송라이터 장재인의 사주이다. 서민재, 남태현의 사주를 풀면서 남태현과 장재인 사이의 사건을 알게되었는데, 장재인의 사주는 어떤지 살펴본다. 

장재인은 가수이고, 싱어송라이터이고, 10년에 슈스케2 에서 탑3가 되어서 유명세를 얻었고, 책을 쓴 작가이고, 근긴장이상증이라는 희귀 난치병이 있고, 19년에 남태현과의 양다리 사건 논란 등이 있었다. 과연 사주에 이러한 내용들이 어떻게 나타나 있을까? 시는 일단 신축시로 추정했다. 

 

이 사주에서 주의할 점은, 장재인의 생일은 6월 6일 입하절이기에 오전 9시 26분이전에 태어났으면 계사월이 되고, 이후에 태어났으면 갑오월이 된다. 시에 따라서 월이 바뀌는 일이 생기므로 반드시 시를 추정해서 사주를 풀어야 한다. 

 

참고로, 며칠전에 유산의 아픔을 겪은 배우 박시은의 경우에도 생일이 1월 6일 소한절이고, 오후 2시 26분이전에 태어나면 병자월, 이후이면 정축월이 되는데, 많은 분들이 시를 추정하지 않고 삼주만으로 풀이를 하다보니 병자월로 통변을 하는 것을 보았었는데, 나는 임술시로 추정했기에 정축월로 보고 사주를 풀었었다. 월이 바뀌는 날에 태어나고 특히 자식의 출산, 유산을 설명하기 위해서는, 자식궁의 영향력이 절대적이므로, 시주가 없이는 출산, 유산문제를 풀어낼 수가 없는 법이다.

 

이 사주는 왜 가수, 싱어송라이터일까?

 

가수의 특징은 화금조합이다. 이 사주는 정화, 사화, 미중 정화가 있고, 신금과 축중 신금이 있다. 사화는 말과 언어, 문장, 사상을 뜻하고, 신금은 소리를 뜻하고, 축토는 금의 고로서 소리의 창고를 뜻한다. 사화와 축토가 사축합을 하는데, 이는 말과 언어, 문장과 사상을 소리로 표현하는 것을 뜻한다. 사축합은 사유축에서 빠져 있는 유금을 꺼내게 되는데, 유금은 소리이다. 

 

또한 일시가 축미충을 하고 있기도 하다. 미중 정화가 축중 신금을 극하는데, 천간에서도 정화와 신금이 있고, 지지에서도 정화와 신금이 있다. 이 역시 화금조합이다. 

 

사축합은 병화를 신금으로 표현하는 것이고, 정과 신의 조합은 정화를 신금으로 표현하는 것이니, 어쩌면 장재인의 음악이 한가지 색깔이 아닐 수도 있겠다.

 

싱어송라이터인데, 이는 소리와 관련된 작가를 의미한다. 소리는 신금이고, 작가를 뜻하는 글자는 미토가 있다. 미토는 서고를 뜻하고, 미중 을목은 붓, 문자, 그림, 책을 뜻한다. 작가는 대개, 묘, 술, 미 등이 있고, 신금도 현침살로 펜을 뜻하니 작가로 볼 수도 있겠다.

 

년주에서 미가 신을 올리고 있는 모습은, 미토라고 하는 책이 소리와 관련이 있음을 뜻하니 이는 악보의 모습이 된다. 일시에서 축미충을 하고 있으니 역시 미는 악보가 된다. 

 

미토는 묘목의 고가 되므로, 한 개의 악보가 아니라 수많은 악보들의 창고가 되므로, 그녀가 만든 곳이 아주 많다는 뜻이 되고, 악보 창고가 2개나 되니 역시 아주 뛰어난 싱어송라이터임을 보여 준다.

 

포크기타를 잘 다루는데, 왜일까? 미토가 기타이다. 을목과 묘목은 실과 현을 뜻하기에, 피아노, 기타, 바이올린, 첼로 등은 묘, 을, 미로 표현할 수 있다. 축미충은 기타줄을 튕기면서 연주하는 모습으로 볼 수 있겠다. 2개의 미토가 있으니 기타가 많다.

 

포크기타는 쇠줄이므로 년의 신미는 포크기타로 볼 수 있겠고, 일주 정미는 정화를 올렸는데, 정화는 전기전자를 뜻하니 일렉트릭 기타로 볼 수도 있다.    

 

왜 10년에 슈스케2로 유명세를 얻었을까?

 

이 질문에 답을 하려면, 이 사주의 구조와 의향을 파악해야 한다. 이 사주는 미사미의 양의 세력이 축이라는 음의 세력을 제압하는 의향을 갖고 있다. 2개의 미토가 축미충으로 축을 제압하므로 지지의 구조는 아주 좋은 모습이다. 축은 금고이니 재고이고, 축중 계수는 칠살이니 이는 아주 큰 재물이 된다. 축을 제압하면 큰 재부를 얻을 수 있는 것이다.

 

그런데, 이 사주는 병이 있다. 남태현의 사주에서처럼, 내가 어떤 글자를 제압을 하는데, 그 글자가 천간으로 올라가서 나를 역으로 제하는 것은 원국의 의향이 뒤틀어져서 반국이 되는데, 이 사주도 마찬가지이다.

 

사화와 미토가 힘을 합쳐서 축을 제하는데, 축중 신금이 년으로 도망가서 미토를 역으로 제하고(미는 목의 고이므로, 금극목), 축중 계수가 월로 도망가서 사화를 역으로 제하고 있다. 즉, 년월의 신금과 계수가 병이 된다.

 

따라서, 이 사주는 병이 되는 신과 계를 제거하면 크게 발재하게 되는데, 2010년은 정확히 병신대운이 시작되는 해이다. 병신대운의 병화는 병이 되는 신금을 병신합으로 제거한다. 병화가 신금에 앉았기에 힘이 약해서 완전히 신금을 제거할 수는 없지만, 적어도 작용을 못하도록 묶어둘 수는 있다. 

 

2개의 병이 있는데, 계수를 제거하지는 못했지만 그래도 한개라도 제거를 하니 병신대운의 병운은 아주 길운이 된다. 대운의 병화는 월지 사화가 출현한 것인데, 10년은 경인년이다.

 

경인년의 인목은 먼저 대운 신금을 충하여 신금을 발동시키는데, 원국의 사화가 사신합으로 신금을 제압한다. 사화가 움직였으니 대운 병화가 병신합을 하고, 인목은 또한 묘고인 미토를 인동하니 축미충의 응기가 되어 축토를 제압한다. 탑3를 하였고, 인정을 받고 유명세를 얻었다.

 

근긴장이상증은 왜 생긴 것일까?

 

책을 쓴 작가는 앞의 싱어송라이터에 대한 설명으로 해결이 된 것 같고, 근긴장이상증은 왜 그런 것일까?

 

남태현의 사주에서처럼, 이 사주에서도 신금과 계수가 병이 되므로, 신금과 계수가 가리키는 인체 부위에 문제가 생기게 된다. 근긴장이상증은 뇌에 문제가 있어서 근육이 이상 증상을 보이는 것이라고 하는데, 계수는 뇌를 뜻한다. 계수는 신장, 눈, 골수, 뇌, 정액, 월경, 침, 타액 등을 뜻하는데, 이런 인체 부위에 문제가 생길 수 있는 것이다.

 

신금은, 폐, 호흡기, 목구멍, 콧구멍, 귀, 근골, 소골격 등을 뜻하는데, 근골은 근육과 뼈를 얘기하는 것이니, 근긴장이상증은 계수와 신금에 문제가 생겨서 발생한 난치병이라고 볼 수 있다.

 

12년에 발병을 했다는데, 병신대운 임진년이다. 원국에서 계수는 사화에 앉아 있기에 힘이 없다. 그런데 병신대운의 신금은 계수의 근이 되고, 임진년 역시 계수의 근이 되니 계수가 힘을 얻어 발병하였다고 볼 수 있겠다. 치료를 열심히 했으나 완치는 안 되었다고 한다.

 

현재는 정유대운인데, 병신대운의 신금, 정유대운의 유금은 모두 계수와 신금을 왕하게 만들므로 병을 완치하기가 어렵다. 정유대운이 지나면 무술대운인데, 무토는 무계합으로 계수를 제거하므로 길한 운이 된다. 어쩌면 이 시기에는 완치되거나 혹은 완치는 아니더라도 아주 많이 좋아질 수는 있겠다.

 

양다리 사건 논란은 왜 생긴 것일까?

 

이 사주에서 남자를 찾아 보면 관살인 계수가 남자가 된다. 계수 남자는 사화 겁재에 앉아 있는데, 겁재는 다른 여자를 뜻한다. 즉 계수 남자는 다른 여자의 남자인 것이고, 계수 남자는 나에게는 병이 되는 해로운 남자이므로 이 남자를 만나면 어떤 형태로든지 내가 해를 입게 되는 것이다.

 

계수 남자가 어떤 남자인지 더 살펴보면, 사화에 앉았으니 방송과 관련된 남자이고, 사화가 축토와 합을 하니 가수이고, 축이 미를 충하니 싱어송라이터이다. 

 

월주 계사는 사중 무토가 계수와 무계합을 하고 있는데, 무토는 사화 여자의 식신이니 무계합은 둘 사이의 관계가 아주 깊은 것을 뜻한다. 사화 여자는 계수와도 합을 하지만, 축중 계수와도 합을 하므로 남자들과 쉽게 삼각관계를 만드는 여자이고, 계수 남자도 사화와 합을 하면서 일간인 정화와는 정계충을 하므로 역시 쉽게 삼각관계를 만드는 남자이다. 충은 시간적으로는 짧은 만남이지만, 아주 짜릿한 만남이 된다.

 

계수는 약을 뜻하므로, 이 계수 남자는 약과 관련이 있을 수도 있고, 계를 생하는 신금도 약의 뜻이 있다. 혹은 사화 여자가 계수를 올리고 있으니 사화 여자가 약과 관련이 있을 수도 있다. 

 

19년에 발생한 일인데, 병신대운의 신운, 기해년이다. 기해년이 되면, 해수가 사화를 충으로 움직이게 한다. 사화는 다른 여자인데, 사화 여자가 움직여서 사중 무토의 무계합으로 계수 남자를 만나 양다리가 된 것이다. 

 

기해년의 기토는 식신인데, 기토가 계수를 극하는 것은 식신제살이다. 식신제살은 내 실력을 드러내서 사회의 문제를 해결해내는 것인데, 양다리를 한 계수 남자를 상대로 식신제살하여 계수 남자의 해를 제거한다. 식신제살의 행위는 장재인이 남태현을 상대로 한 행위들을 뜻할 것이고, 계수 남자와의 연애 관계가 정리되는 것도 식신제살일 것이다. 

 

대운의 흐름

 

마지막으로 간단히 대운의 흐름을 짚어본다. 현재는 정유대운이고, 8년 뒤에는 무술대운이다. 정유대운의 정운은 미중 정화가 올라온 것이니 축미충의 응기가 되어서 좋고, 정화가 병이 되는 신금을 극하고, 계수를 충제하여 나쁘지 않다. 

 

정유대운의 유운은, 묘고인 축을 인동하여 축미충의 응기가 되고, 사화가 유금을 사유합으로 제하는 것은 좋은데, 유금이 신금의 록이 되고, 계수를 생하는 것은 좋지 않다. 유운은 일희일비가 있는 것이다.

 

무술대운의 무운은 무계합으로 계수를 제거하는 것은 아주 좋고, 술운은 축을 축술형으로 제하는 것은 좋으나 축술미 삼형은 좋지 않다. 

 

남태현 사주- 병신일주

 

남태현 사주- 병신일주

가수 남태현의 사주를 풀어본다. 어제 서민재의 폭로 사건이 있었는데, 왜 이런 사건이 생긴 것일까? 가수이자 싱어송라이터인 이유, 이번 사건이 발생하게 된 이유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살펴본

scsofchgs.tistory.com

 

서민재 사주 - 계미일주

 

서민재 사주 - 계미일주

남태현의 사주에 이어 서민재의 사주도 풀어본다. 하트 시그널 시즌3에 출연했던 서민재의 폭로로 인해 논란이 되고 있다. 사건 내용에 대해 나무위키의 내용을 아래에 인용해 본다. 2022년 8월 

scsofchgs.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