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명인 사주

장윤정 사주 - 기미일주

by tao12345 2022. 4. 20.

가수 장윤정의 명조이다. 왜 가수인지, 모친과 남동생과의 사건은 도대체 왜 발생하게 된 건지, 사주로 풀어본다. 시주는 추정이다.

 

기미일주이다. 기미나 기축일주는 반드시 배우자궁인 일지가 개고되어야 한다. 을축시로 추정한다. 미토에 인목 정관이 입묘하는데, 년의 신금이 인신충으로 입묘된 인목을 꺼내 놓는다. 신금 상관의 공이 크다. 13년 계사년에 결혼했는데, 유년 사화가 사신합으로 신금을 합으로 동하여 인신충한다. 입묘된 관을 꺼내 놓으니 결혼이다. 

 

미토는 관살고인데, 미중의 을목이 시로 올라가서 축토를 관할하고 있다. 미토는 월지 인목과 관련성이 있는 비견으로 모친이다. 축토는 금고나 은행의 상이 있고, 식상고이고, 축중의 계수 재성도 들어 있다. 장윤정이 열심히 일해서 모아 놓은 재물이다. 을목 칠살이 축토를 관할하는데, 기토는 을목 칠살을 가장 두려워한다. 을목은 미토에서 왔기에 모친이 금고를 관할하는 상인데, 칠살은 나를 해치는 흉신이다.

 

년의 경금 상관이 을경합으로 을목 칠살의 흉을 제거한다. 년주 경신 상관의 공이 크다. 입묘된 관도 꺼내 놓고, 나를 해치는 칠살도 합으로 제압한다. 상관은 예술성이다. 년과 시의 합이니 영향력의 범위가 크다. 국가적, 국제적이다. 경신은 자식궁 축토와도 관련성이 있으니 자식이다. 14년 갑오년에 아들을 출산했다. 유년 오화가 오미합으로 미토를 동하고, 미토는 축미충으로 자식궁을 동하고 축토를 개고한다. 출산이다. 18년 무술년에 딸을 출산했다. 유년 술토가 축술형으로 자식궁을 동하고 축토를 개고한다. 출산이다. 경신 상관의 공이 크니 아주 귀한 자식을 갖게 된다.

 

월에 무토 겁재가 있다. 무토는 무대, 단상의 상이니, 명주가 상관을 쓰는 무대이다. 무토가 인목 정관을 차고 있다. 인목은 높고 크고 고귀함을 뜻하고, 인중 병화는 방송매체이고, 병과 무는 일가이니 방송과 관련된 무대이다. 또한 인목은 공직이나 관청의 상이 있고, 마침 인목은 정관이니, 정부기관이나 지자체가 초청하는 무대일 수도 있다. 살인적인 스케쥴로 행사를 많이 다녔다. 아마 행사를 다닌 무대들이 월주 무인의 상이고, 관이 관여하는 무대였을 것이다. 인신충은 역마인데, 많이 돌아다니게 되는 무대임을 의미하고, 살인적인 스케쥴은 시주의 을목 칠살이 일간 기토를 극하기 때문인데, 을목이 경금 상관과 합을 하고 있어 상관이라는 가수활동으로 인한 살인적인 스케쥴, 극심한 스트레스를 받는 것과 동시에 관살이라는 큰 재물과 명성을 얻는다 (관살은 재성보다 큰 재물이다).

 

한편, 무토 겁재는 명주의 동생이다. 인목 관을 차고 있는데, 인축암합으로 명주의 금고인 축토를 비밀리에 얻는 모습이다. 인목은 또한 모친인 미토 목의 고와 같은 편임을 의미하는데, 모친은 축미충과 을목으로 축토를 얻으려하고, 동생은 인축암합으로 축토를 얻으려한다. 무토 동생은 년주에 경신 식상을 보았는데, 식상으로 신중 임수 재성을 생하니 식상생재로 사업을 한다는 얘기인데, 경신 식상은 축토에서 나온 것이다. 명주가 모아놓았던 축토 금고를 털어 경신이라는 사업을 하는 모습이다.

 

13년에 사건이 발생했다. 갑술대운 계사년. 대운 술토가 원국과 축술미 삼형으로 육친과 관련해서 흉사가 있음을 예고한다. 유년 계사년은 계수 편재가 사화 정인을 차고 왔는데, 무계합으로 무토 겁재가 계수 재물을 취한다. 계수는 시지 축중 계수가 올라온 것이니 명주가 힘들게 모았던 금고 속의 돈을 동생이 가져간다. 지지 사화는 무토 겁재의 록신이니 역시 동생으로 볼 수 있고, 원국과 인사신 삼형을 하니 동생으로 인한 관재, 소송이 벌어졌다.

 

대체로 일간과 일지를 한데 묶어서 주위 (빈주이론에서 주위는 주인 자리, 빈위는 손님 자리)로 보고 통변하는 경우가 많은데, 일간의 입장에서 일지도 빈이 된다는 것을 여실히 보여 주는 사례라서 정리해 보았다. 원국의 상을 꼼꼼히 읽어내어야 한다는 것을 다시한번 절감한다.

반응형

댓글